한국일보

붉게 물든 입술 딥레드 립스틱 ‘히트다 히트’

2016-10-12 (수)
크게 작게

▶ 딥한 레드와 퍼플 계열 립 컬러 인기 전망

붉게 물든 입술 딥레드 립스틱 ‘히트다 히트’
올 가을, 겨울 시즌 뷰티업계가 주목하는 메이컵 키워드는 ‘레드 립’이다. 특히 올 시즌은 고혹적인 매력의 딥한 레드와 함께 나팔꽃 꽃물을 들인 듯한 퍼플 계열의 립 컬러가 사랑 받을 전망.

이에 각 화장품사는 트렌드 컬러를 반영한 립스틱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여성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나섰다. 글로시, 매트 등 다양한 텍스처의 제품이 혼재돼 쏟아지고 있는 것도 눈 여겨 볼만한 특징이다.

더페이스샵은 최근 ‘모이스처 터치 립스틱’ 20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제품명에서도 연상할 수 있듯 촉촉함을 내세운다. 레이어링 세럼이 겹겹이 쌓여 덧바를수록 촉촉함과 윤기, 선명한 발색력을 선사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메인 컬러는 역시 레드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에서 절절한 멜로 연기를 선보인 가수 겸 배우 수지의 뷰티 화보로 온라인상 화제를 낳은 바 있다.


마몽드는 10가지 컬러의 ‘오일 샤인 스틱’을 내놓고 가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 제품은 맑고 선명한 컬러감과 유리알처럼 반짝이는 광택감을 특징으로 한다. 카멜리아와 장미꽃 오일 등을 활용한 부드러운 오일 텍스처로 메이컵 기능 외에 추운 계절 꼭 필요한 보습 효과까지 선사한다. 메인 색상은 맑은 느낌의 레드. 이외에 무난하게 사용 가능한 코랄과 핑크부터 와인, 퍼플계열로 다양하게 구성 돼있다.

시에로 코스메틱은 2016년 가을, 겨울 컬렉션 ‘타이리안’(TYRIAN)을 공개하면서 매트한 제형의 립스틱 3종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타이런 라쁘라’는 딥한 가을의 컬러를 담았다.

매트한 느낌으로 표현되지만 동백꽃추출물이 입술을 관리해 건조한 느낌이 들지는 않는다. 색상은 시즌 트렌드 컬러인 검붉은 자주와 딥레드, 브라우니 핑크다. 입술에 가볍게 밀착되며 비비드한 컬러감이 선명하게 발색된다.

페리페라는 ‘페리스 잉크 더 벨벳’가을, 겨울 컬러 5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립 타투’ 효과를 내세우는 아이템으로 보송보송한 텍스처가 특징이다. 아울러 풍부한 보습성분 함유로 각질 부각 없는 예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는 게 브랜드 관계자의 설명이다.

색상은 가을에 잘 어울리는 말린 장미 색상부터 톤다운된 핑크, 코랄, 딥한 느낌의 레드, 푸시아 핑크 등으로 라인업 돼있다. 이중 말린 장미 색상인 6호 ‘여주인공’은 출시와 동시에 초도 물량이 전량 소진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VDL은 선명한 발색, 촉촉함, 볼륨감 등을 키워드로 내세운 신제품 ‘루즈수프림’ 10종을 발매했다. 이중 대표 색상은 클래식한 레드 컬러의 ‘501호 밀레나’다. 웜, 쿨 피부톤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컬러로 우아하고 고혹적이며 동시에 강렬한 이미지를 연출해준다.

‘503호 텔레노벨라’도 브랜드가 기대를 걸고 있는 색상. 말린 장미와도 같이 톤 다운된 핑크 컬러로 차분하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