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늦깎이’ 이창수 목사 기독교 궁금증 풀이

2016-08-30 (화)
크게 작게

▶ 3번째 저서 ‘기독교, 과연 어떤 종교인가?’ 출간

‘늦깎이’ 이창수 목사 기독교 궁금증 풀이
기독교의 본질을 명쾌하게 해설하는 이창수 목사의 3번째 저서 ‘기독교, 과연 어떤 종교인가?’(사진)가 출간됐다.

이 목사는 “일반인들이 기독교에 대해 궁금해 하는 점을 해소해 주고자 집필했다”며 “기독교는 무엇을 믿는 종교인지,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성경이 왜 믿을 수 있는 책인지, 예수님은 왜 이 땅에 오셨는지, 인간은 영생할 수 있는지 등 기독교의 본질을 일반 상식과는 조금 다른 각도에서 정확하고 쉽게 해설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 목사는 “이 책이 일반인은 물론 기독교인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기독교의 기본 상식과 교리를 전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목사는 지난해 2월 하나님의 존재하심을 현대과학으로 논증한 ‘창조주 하나님 정말로 존재하는가?’와 본인의 간증서 ‘나의 삶 나의 신앙’을 출간한 바 있다.

연세대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한 이 목사는 대한항공 호놀룰루 지점장, 아시아나항공 초대 LA 지점장에 이어 2대 미주본부장을 역임했다. 은퇴 후 도미한 그는 지난 2003년부터 풀러튼 은혜한인교회에 나가면서 62세에 신학공부를 시작해 선교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목사 안수를 받았다.

현재는 그레이스미션대학에서 CFO이자 학사주임으로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문의 (213)700-7153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