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방학 시즌 끝 무렵 알차게 마무리해요

2016-07-27 (수) 이해광 기자
크게 작게

▶ 자녀와 함께 갈 만한 LA 근처 뮤지엄

▶ 스커볼 컬트럴 센터 하이라이트 ‘노아의 방주’ 체험장, 전시 동물모형 만지고 놀 수 있어 어린이에 인기 만점

방학 시즌 끝 무렵 알차게 마무리해요

디스커버리 큐브에 가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대형 토마스 기차모형이 전시되어 있다. [사진 Macaroni kid]

여름방학이 한 달 남짓 남은 지금쯤 자녀들과 알찬 마무리를 하고 싶다면 꼭 가봐야 할 곳들이 있다. 바로 LA 인근에 있는 뮤지엄들이다. 이들 뮤지엄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채로운 교육·체험·전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어 하루 나들이 코스로 제격이다. 특히 요즘처럼 수은주가 치솟는 무더운 날씨에는 더위도 피하고 살아있는 학습도 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 스커볼 컬트럴 센터
‘LA 베스트 어린이 뮤지엄’ 리스트에 이름이 빠지지 않는 곳 중 하나. ‘스커볼 컨트럴 센터’ (SkirballCultural Center)에는 고대에서 아메리카에 이르는 유대인의 삶을 주제로 상설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어 살아있는 역사교육 학습의 장이라 부를 만하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5년에 걸쳐 완성된 ‘노아의 방주’ (Noah’ s Ark)체험장. 성경에 등장하는 노아의 방주에 탔던 각종 동물 모형이 리사이클링 재료를 이용해 만들어졌다. 동물모형은 어린이들이 직접 만지고 올라탈 수 있도록 고안되어 더 인기다.


스커볼 컨트럴 센터는 일 년 내내특별 전시와 음악회, 연극, 영화 상영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2701N Sepulveda Blvd. Los Angeles, CA90049, (310) 440-4500 www.skirball.org

■ 디스커버리 큐브 LA
‘디스커버리 큐브 LA’ (DiscoveryCube)는 2014년 문을 연 신 개념 뮤지엄이다. 체험과 놀이, 학습을 한 곳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데다 오픈한지 얼마 되지않아 산뜻한 외관에 시설들도 깔끔하다. 특히 어린이들의 사랑을 듬뿍받고 있는 엄청난 사이즈의 토마스기차 트랙과 락 크라이밍, 허리케인체험 등은 꼭 들러야 할 코스.

방학 중에는 애니메이션 ‘도라 &디에고’를 소재로 한 기획전과 자동차를 소재로 한 ‘스피드’ 이벤트도 열리고 있다. 특별 프로모션으로 노동절까지 웹사이트에서는 입장권을12.95달러에 판매중이다.

11800 Foothill Blvd. Los Angeles,CA (818) 686-2823 www.discoverycube.org/la

■ 키즈스페이스 뮤지엄
패사디나 로즈보울 인근에 위치한 ‘키즈 스페이스 뮤지엄’ (Kids SpaceMuseum)은 뮤지엄과 놀이동산이 결합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배울 수 있는 곳이다. 마치 작은 숲속에 온듯한 착각이 드는 이 곳에는 특히 1~12세 어린이들을 위한 신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마련되어 있다.

방학을 맞아 신나는 페스티벌과 스페셜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480N. Arroyo Blvd. Pasadena, CA 91103(626) 449-9144, www.kidspacemuseum.org

■ LA자연사 박물관
LA자연사박물관(Natural HistoryMuseum)은 45억년의 역사를 아우르는 3,500만 개의 조류, 동식물과 광물 표본, 해양생물, 공예품을 소장하고 있다.


매년 이맘 때 자연사 박물관을 더 빛나게 하는 것은 화려한 나비들의군무. ‘나비 전시회’가 열리는 ‘버터플라이 파빌리언’에 들어서면 셀 수없이 많은 형형색색의 나비들이 꽃밭 사이를 맴돌며 춤추고 있다.

또 다른 핫 이벤트는 ‘서머 나잇인 더 가든’ (Summer Nights in theGarden)이다.

오는 8월 5일과 19일 오후 5~9시에 열리며 자연사 박물관의 멋진 정원에서 별과 음악을 벗 삼아 칵테일을 즐기는 것은 물론 가든 투어 같은 낭만 넘치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입장료는 없지만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900 Exposition Blvd. nhm.org

■ 캘리포니아 사이언스센터
다양한 전시회와 이벤트를 펼치고 있는 캘리포니아 사이언스센터(CaliforniaScience Center)는 자녀들의 ‘머스트 고 플레이스’ . 방학 중 볼만한 특별 전시회가 눈길을 끄는데 오는 9월5일까지 진행하는 ‘ 수퍼 셀스’기획전(SUPER CELLS: The Power ofStem Cells)도 그중 하나. 인간의 각종 질병을 근원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는 줄기세포의 이모저모를 탐구해볼 수 있다.

저학년 자녀들이라면 ‘장난감 나라 속 과학’ (Science in Toyland)도 관람하자. 팽이를 돌리고 도미노와 미니 롤러코스터를 만들다보면 자연스럽게 과학 원리를 이해하게 된다.

음악을 통해 지구 살리기에 관심을 갖자는 취지에서 기획한 ‘어스인 콘서트’ (Earth in Concert) 이벤트도 이채롭다. 뮤지션 잭 존슨이 작곡중인 플래스틱 공해 줄이기 캠페인노래를 직접 완성해보고 다양한 동물들의 소리를 들으며 자연의 소중함을 되새긴다.

이밖에 우주왕복선 ‘엔데버호’ 전시도 캘리포니아 사이언스센터에서 빠질 수 없는 볼거리.

700 Exposition Park Dr. (323)SCIENCE(323-724-3623) californiasciencecenter.org

방학 시즌 끝 무렵 알차게 마무리해요

스커볼 컬트럴센터의 ‘노아의 방주’ 전시장에는 리사이클링 재료로 만든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



<이해광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