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이런 ‘오버롤 스타일’ 어때요? 멜빵바지의 화려한 부활

2016-07-20 (수)
크게 작게
이런 ‘오버롤 스타일’ 어때요? 멜빵바지의 화려한 부활
1990년대를 대표하는 복고 아이템 ‘멜빵바지’가 화려하게 부활했다‘. 오버롤‘(overoll)이라는 세련된 이름으로 돌아온 멜빵바지를 2016년에 맞게 연출할수 있는 스타일링 노하우를 소개한다.

■ 점프수트 가고, ’오버롤‘ 오다
지난 몇 년 동안 트렌드 피플을 사로잡은 핫아이템이 ’점프수트‘였다면, 올해의 핫 아이템은 단연 ‘오버롤‘이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오버롤 스타일은 과거와 비슷한 듯 다른 모습을 하고 있다. 과거에는 바지나 상체의 품이 큰 보이시한 느낌의 오버사이즈가 대세였다면, 최근에는 길이가 짧아지고바지의 통이 타이트해 지는 등 디자인이 더욱 다양해졌다.


특히 패셔니스타들의 오버롤 스타일을 보면 바지 끝단을 한두번 접어 올려 연출한 경우가 많은데, 이처럼 바지를 롤업해 입으면 오버롤의 귀여운 느낌을 배가시킬 수 있다. 또 여기에 양갈래로 땋아 내린 헤어스타일을 더하면 사랑스럽고 걸리시한 무드를 더할 수 있다.

■ 오버롤과 화이트 상의, 스냅백은 환상의 짝꿍
오버롤은 어떤 소재와 어떤 프린트의 상의를 매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느낌으로 표현할 수 있다. 바스트 부위에 큰 프린트가 가미된 티셔츠 또는 맨투맨 티셔츠와 함께 입으면 캐주얼한 느낌을, 크롭 티셔츠나 민소매 티셔츠와 매치하면 섹시한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오버롤 코디가 쉽지 않다면 화이트 아이템을 선택해 보자.

데님 소재 오버롤과 화이트 상의의 조합은 실패 없는 무난한 룩을 만들어준다. 패션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그 위에 니트나 카디건을 레이어드 하면 된다.

컬러풀한 니트, 카디건을 어깨나 허리에 두른 스타일링은 오버롤의 레트로한 감성을 더욱살려 줄 것이다.

캐주얼한 느낌이 강한 스냅백이나 백팩 등의 아이템을 착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스냅백을 뒤집어 착용하거나 사선으로기울여 쓰면 오버롤 룩의 자유로운 감성을 더욱 강조할 수 있다. 컬러는 오버롤 색과 비슷한 아이템을 골라 시선이 분산되지 않도록 스타일링 한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