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패턴 아이템, 정답은 없다!

2016-05-04 (수)
크게 작게

▶ 기분전환, 다양한 프린트로 개성 뽐내기

패턴 아이템, 정답은 없다!
화창한 봄을 맞아 본인의 스타일이 지겹다면 패턴아이템을 포인트로 활용하여 자신의 스타일을 바꿔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패턴 아이템을 선택할 경우 어렵지 않게 여러가지 스타일이 가능하기 때문에유행 아이템 하나 정도 구비해 두는 것도 좋다. 특히 봄 시즌에는 다양한 패턴의 아이템들이 선보이고 있는데 그 중 꼭 알아둬야 할 카모플라주, 플라워, 페이즐리 패턴을 활용한 스타일링법에 대해 알아보자.

■ 카모플라주 패턴, 반전 스타일로 멋스럽게!
군인이 떠오르는 카모플라주 패턴이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주로 거칠고 터프한 이미지로 대표되는카모플라주 패턴은 오히려 단정하거나 여성스러운 아이템과 믹스매치할 때 그 매력이 배가된다.

러블리한 원피스나 스커트에 파리게이츠 캐주얼의 카모플라주 아우터만 매치해도 여성스러우면서도 빈티지한 반전 스타일을 완성시킬 수 있다. 그리고 남성의 경우 컬러감 있는 카모플라주 셔츠에 댄디한 느낌의 치노 팬츠를 코디하면 유닉하고 발랄한 룩을 쉽게 연출할 수 있다.


패턴 자체가 화려하기 때문에 레이어드 하는 아이템들은 최대한 베이직하고 컬러감이 없는 것으로 매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옷으로 시도하기 어렵다면 몽삭의 카모플라주 가방이나 시계 등의 액세서리를 이용해 포인트를 줘도 좋다.

■ 플라워 패턴, 남자는 스윗하게 여자는 스포티하게!
매년 봄이면 등장하는 플라워 패턴은 주로 여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과감한 색감과디자인으로 남성들에게 더욱 사랑받고 있다.

만개한 플라워 패턴이 부담스럽다면 큰 꽃 하나로 임팩트 있는 디자인의 니트나 맨투맨으로 도전해 보자. 여성의 경우, 반대로 페미닌한 플라워패턴 아이템보다는 보이시하고 스포티한 스타일이 유행할 전망이다.

원피스도 좋지만 플라워 패턴이 가미된 맨투맨이나 숏츠를 활용하여 캐주얼하게 연출하는 것도 좋다.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파슬코리아의 파스텔톤 가방이나, 꽃이 달려있는 뱅글로도 봄 분위기를 낼 수 있다.

■ 한층 젊어진 페이즐리 패턴으로 우아함 속에 활기참
주로 여성의 원피스나 고급스러운 소재의 아이템들에서 많이 보았던 페이즐리 패턴은 조금 더 대중적인 아이템들로 출시되었다. 자칫 올드해 보일 수있는 페이즐리 패턴을 젊은 감성으로 연출하는 것이이번 시즌 페이즐리 패턴의 트렌드. 캐주얼한 아이템과 과감히 믹스하는 것이 포인트이며, 색상을 잘 캐치해 내어 군더더기없이 심플한 룩을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