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매일 세안만 깨끗이 해도 얼굴 각질제거 가능

2016-04-20 (수)
크게 작게

▶ 올바른 세안법 살펴보기

매일 세안만 깨끗이 해도 얼굴 각질제거 가능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올바른 피부 관리의 첫걸음은 피부세안법에서부터 시작된다. 화장을 하는 것보다 화장을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한 것도 바로 이 때문.

식초, 녹차, 우유 세안 및 동안 세안법 등 다양한 종류의 세안 방법이 있지만 무엇보다 올바른 세안법으로 건강하고 깨끗하게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올바른 세안법의 효과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먼저 세안을 통해 얼굴과 피부 각질을 제거해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다. 또한 모공에 쌓인 노폐물뿐만 아니라 블랙헤드 제거까지 기대할 수 있으며 피지컨트롤을통해 맑은 피부 유지에 도움이 된다.

올바른 세안법의 효과를 누리기 위해 먼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천연비누를 사용할 것을권한다. 세수비누로는 거품이 많이 나는 거품비누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보통 각질제거는 얼굴과 입술, 발 등 각질이 많이 발생하는 부위 위주로 이뤄진다. 각질제거 방법으로는 각질제거제나 각질제거기, 각질제거팩 등을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과도한 각질제거기 사용은 자칫 피부에 손상을 야기할 수 있다. 코팩이나 블랙헤드압출기로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방법 또한 피부 손상과 모공 확대를 유발할 수 있다.

이에 세안을 통해 각질제거, 블랙헤드, 모공관리, 피지컨트롤 등의 효과를 한 번에 누리고 싶다면 자극이 적은 각질제거제 중에서도 폼클렌징, 천연비누와 함께 세안타월, 세면타월을 사용하는것도 고려할 수 있다. 각질제거제를 고를 때에는 무엇보다 피부에 자극이 덜한 각질제거제나 모공브러쉬를 선택할 필요가 있다.

랭키닷컴 기능성화장품 부문 1위 브랜드에서 판매되고 있는 TS솝은 피부에 자극을 유발할 수있는 성분을 배제한 무첨가 처방으로 민감한 피부도 순하고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가운데 사용이 가능하다.

TS 훼이스 타올은 초극세사 타월로 민감한 피부나 예민한 피부에도 자극을 최소화하는가운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과다 분비된 피지, 각질, 노폐물 등을 완벽에 가깝게 제거하는모공클리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모공브러쉬로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모공브러쉬 사용법은 물기가 있는 얼굴에 충분히 거품을 낸 후 얼굴을 살살 문지르면 된다. 모공브러쉬 관리는 세안 후 거품 없이 깨끗하게 씻어 그늘에서 말려야 한다.

화농성여드름과 같은 여드름피부는 다른 피부에 비해 피지 분비가 활발하기 때문에 피지컨트롤파우더 사용을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피지 컨트롤과 함께 피부진정 효과가 기대 가능한 화장품으로 세안하는 것이 좋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