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인 또는 가족과 특별한 약속이 있다면 평소와는 다른 패션으로 매력을 어필해보자. 스무살의 풋풋함과 성년의 성숙함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들을 살펴본다.
■ 럭셔리 투피스 패션
상·하의를 세트로 맞춘 투피스 의상은 성숙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그 중에서도 그레이, 화이트,블랙 등 무채색 계열의 의상은 세련되고 럭셔리한 룩을 완성시킨다.
투피스 자체가 여성스러운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이를 피하고 싶다면 하의를 스커트가 아닌 팬츠를입는 것이 좋다. 플라워, 도트 등 페미닌한 패턴을 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무난한 의상 컬러를 고려해 액세서리는 화려한 것을 착용한다.
비비드한 컬러 또는 스퀘어 모양의 빅 클러치는 스타일에 시크함을 더하는 역할을 한다.
귀여움을 어필하려면 체인 끈으로 된 크로스백을, 커리어우먼 룩을 만들고 싶은 이들은 미디엄 사이즈의 토트백이 잘 어울린다. 슈즈는 스트랩으로 디자인 된 샌들을 매치한다. 발가락, 발등이 드러나는 샌들은 무거워 보이는 투피스 패션을 한층 시원해 보이게 만들어 줄 것이다.
<팁> 투피스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 굳이 세트 의상을 구입할 필요는 없다. 가지고 있는 옷 중에서 톤이나 소재가 비슷한 상, 하의를매치해도 세트 의상 못지않은 멋스러운 투피스 코디가 가능하다.
■ 섹시 캐주얼 패션
캐주얼한 아이템으로도 성숙미 넘치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필수 아이템은 일명‘ 찢어진 청바지’라고 불리는 디스트로이드 데님이다. 찢어진 청바지는 데님의캐주얼한 무드와 찢어진 디테일의 섹시함을 동시에 어필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특히 바지 길이가 짧은 핫팬츠 를 선택해 매치하면 섹시한 매력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다. 상의는빈티지한 느낌의 티셔츠를 착용한다. 어깨나 등 부분에 절개 디테일이 들어가 있거나 복부가 노출되는 크롭 티셔츠를 매치하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섹시 캐주얼 룩이 완성된다.
가방은 캐주얼 룩의 가벼운 느낌을 어필할 수 있는 비비드한 블루 또는 그린 컬러를 매치한다.
백팩을 매치할 경우 캐주얼 분위기 쪽으로 치우칠 수 있으므로, 사첼백이나 직각으로 디자인된가방으로 시크한 느낌을 주는 것이 좋다.
슈즈는 글레이에이터 샌들을 추천한다. 여러 개의 스트랩으로 구성된 글레디에이터 샌들은 캐주얼스타일에 락시크 감성을 더해주는 포인트 아이템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