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바비인형처럼 큰 눈 만들어보자~

2016-04-13 (수)
크게 작게

▶ 앞트임 & 뒤트임 메이컵 노하우

바비인형처럼 큰 눈 만들어보자~
앞트임이나 뒤트임 수술이 없이도 인형처럼 크고 시원시원해 보이는 눈을 만들 수 있다. 아이라이너 하나나만으로 만들어내는 큰 눈,‘ 앞트임 & 뒤트임’ 메이컵 노하우를 전한다.

■ 앞트임 메이컵
미간이 넓은 경우, 앞트임 메이크업을 하면 보다 시원해 보이는 눈매를 만들 수 있다.

포인트는 눈 앞머리까지 아아리인을 그리는 것. 위, 아래 라인과 이어지도록 눈 앞머리 점막 사이사이를 꼼꼼하게 채워 그리면 앞트임을 한 것처럼 시원해 보이는 눈매가완성된다.


자연스러운 앞트임 화장을 원한다면 브라운 계열 라이너를, 시크한 스모키 메이컵을 연출하고 싶다면 짙은그레이 또는 블랙 컬러를 선택하면 된다.

아이라이너의 컬러를 선택했다면 앞머리 모양을 따라 점막을 채워가며 얇게 라인을 그려준다. 앞머리는눈물샘과 가깝기 때문에 두껍게 그리거나 펜슬 라이너만 활용해 그리면 번지기 쉽다. 펜슬과 리퀴드 타입의아이라이너를 함께 사용해 얇게 그려야 번짐 없는 아이 라인이 연출된다.

브라운 아이라이너를 택했다면 톤 다운된 핑크나 오렌지 섀도로 그라데이션을 연출해보자.

음영과 깊이감이 느껴지는 아이 메이컵이 완성된다.

블랙 컬러 아이라이너에는 퍼플 섀도를 활용해 신비로움을 더할 수 있다. 화려한 분위기를 만들고 싶다면 펄이 들어간 섀도를 활용한다. 눈 앞머리에 펄 섀도를 연출하면 눈물이 맺혀있는 듯한 촉촉한 아이 메이컵을,언더라인에 바르면 애교살 연출로 동안 외모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 뒤트임 메이컵
뒤트임 메이컵은 눈을 커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아이 메이컵의 특징은 눈꼬리 부분의 아이라인을 자신의 눈보다 훨씬 길게 빼는 것과 뒤로 갈수록 두껍고 진하게 그리는 것이다.

섀도 발색은 거의 눈에 띄지 않고 아이라인 연출로만 아이 메이컵을 만들어낸다. 앞쪽부터 반 정도까지는 라인을 얇게 그린 뒤 이후부터 라인은 진하고 두껍게 표현한다. 언더라인도 위 쪽과 마찬가지로 뒤로 갈수록 두꺼워지는 모습.

앞쪽 라인을 그리지 않고 뒤쪽에만 라인을 그린 것 역시 뒤트임 효과를 줄 수 있다. 이렇게 아이라인을 연출하면 부담스럽지 않고 가벼운 분위기의 뒤트임 메이컵이 완성된다. 뒤쪽에 스머징(번짐) 효과를 주는 것 역시 뒤트임 메이컵의 강한 느낌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다. 아이라인에 포인트를 두기 때문에 섀도는 약하게 발색한다. 브라운 컬러 섀도를 눈두덩에 연하게 베이스를 바르고 아이라인을 연출하는 정도면 충분하다.

립 메이컵 역시 힘을 빼는 것이 좋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