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각종 액세서리 활용 노하우, 평범한 패션을 비범하게!

2016-04-13 (수)
크게 작게
각종 액세서리 활용 노하우, 평범한 패션을 비범하게!
블라우스와 스커트, 티셔츠와 데님팬츠 등 누구나 연출하는 평범한 코디에액세서리 하나만 더하면 개성 넘치는 나만의 패션이 된다. 길거리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평범한 코디를 넘사벽 스타일로 만들어 줄 액세서리 활용 노하우를 알아봤다.

■ 볼드 목걸이
블라우스에 숏팬츠 또는 스커트를 입는 스타일은 많은 여성들이 연출하는 코디다. 이런스타일에는 볼드한 목걸이를 착용해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단색 상의에 에스닉한 패턴이 들어간 하의를 매치했다면 목걸이는 하의에 맞춰 화려한것을 착용한다. 그래야 단색 상의 위에서 목걸이가 그 진가를 발휘할 수 있다. 또한 에스닉한분위기를 내는 하의와 목걸이가 다가올 여름에 어울리는 보헤미안 스타일을 만들어 준다.


정장 느낌으로 상의와 하의를 매치한 경우 클래식한 볼드 목걸이를 매치해 보자. 금속 소재로 된 줄에 진주, 스톤 등이 박혀 있는 목걸이는 스타일 전체에 세련된 분위기를 더해 줄것이다. 단 여러 가지 컬러가 들어간 경우 정장룩의 단정함과 어울리지 않을 수 있으므로 두개 정도의 컬러가 사용된 아이템을 착용할 것을 추천한다.

볼드 목걸이는 원피스와도 잘 어울린다. 레이스 소재로 만들어진 화이트 컬러 원피스에 블랙 컬러 목걸이를 매치하면 청순함과 시크함이 동시에 드러나는 룩이 완성된다. 레이스가가지고 있는 섹시함과 블랙 컬러의 도발적인 느낌이 조화를 이루며 전체적으로 안정감이느껴지는 코디를 만들어낼 수 있다.


■ 페도라&스냅백
모자는 스타일리시함을 살리면서 햇빛을 차단하는 기능까지 갖춘 실용적인 패션 아이템이다.

특히 넓은 챙을 가지고 있는 페도라는 데님 소재 의상과 잘 어울린다. 화이트 상의와 데님숏 팬츠를 코디한 캐주얼 룩에는 짙은 블루 컬러 페도라를 착용해보자. 페도라에서 뿜어져나오는 트렌디한 감각이 평범한 화이트 상의+데님 팬츠 룩의 생기를 불어넣어 줄 것이다.

촌스러워 보일 수 있는 데님 멜빵 스커트에 페도라를 착용하면 깜찍한 코디가 완성된다.

여름 시즌에 맞게 각 아이템의 컬러를 블루 계열로 통일한 뒤 아이템마다 톤의 변화를 주면멋스러운 원 칼라 룩이 탄생한다. 머리카락을 양갈래로 묶은 뒤 페도라를 쓰면 걸리시한 감성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다.

긴소매 셔츠와 팬츠를 매치한 밋밋한 코디에 스냅백을 착용하면 개성 넘치는 믹스매치 룩이완성된다. 스냅백을 고를 때는 매니시한 코디와 반대되는 화려한 패턴을 선택, 과감한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연출한다. 또 백팩, 슈즈 등을 스냅백과 비슷한 분위기로 착용해야 스냅백 연출이 어색해 보이지 않는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