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봄날의 ‘부활절 나들이’ 발걸음도 가벼워라~

2016-03-23 (수) 이해광 기자
크게 작게

▶ 27일 LA 다운타운 명물 행사 ‘동물 축복식’ 열려

▶ 공원서 에그 헌트·소품 만들기 다양한 이벤트도

봄날의 ‘부활절 나들이’ 발걸음도 가벼워라~

숨겨진 달걀을 찾는‘이스터 에그 헌트’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부활절 이벤트의 백미 중 하나다. LA 곳곳에서는 부활절을 맞아 에그 헌트 행사가 열린다.

오는 주말은 예수의 다시 사심을 축하하는 부활절. 부활절 정신을 되새기고 다양한 데코레이션으로 아기가지하면서도 화사한 봄 분위기를 연출하고 모처럼 즐거운 가족 나들이에 나서보는 것은 어떨까. 흥미진진하고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는 핫 플레이스와 부활절 데코레이션 팁을 소개한다.

■가족나들이 코스
▶LA 동물원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강추할 만한 코스다. 오는 금요일(25일)부터 일요일(27일(까지 오전 10시~오후4시에 열리는 ‘빅 버니 스프링 플링‘(Big Bunny’ s Spring Fling)이라 이름 붙인 이벤트에서는 넓은 잔디밭을 토끼들과 함께 신나게 뛰어 놀고 페이스 페인팅과 라이브뮤직, 공작 등다양한 놀이행사도 즐길 수 있다. 동물원 입장료만 내고 참여하면 된다.

5333 Zoo Drive, LA, www.lazoo.org


▶LA 다운타운
LA 다운타운에서는 독특하고 다양한 부활절 이벤트가 열린다. 유서 깊은 올베라 스트릿의 엘 푸에블로 역사공원(El Pueblo Historic Park)에서는27일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 동물 축복식(Blessing of the Animals)을 개최해 눈길을 끈다.

자녀들에게 ‘생명 사랑’을 일깨워줄 수 있는 행사로 각 가정에서 데리고 온 개, 고양이 등을 신부들이 축복해주는 행사다.

다운타운의 명물 행사로 큰 호응을얻고 있으며 돼지, 이구아나, 뱀 등 다양한 동물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무료 나귀 타기 등도 펼쳐진다. www. elpueblo.lacity.org, (213) 625-7074, (213)485-8372부활절 오후 2~5시 9가와 호프 스트릿 코너에 위치한 그랜드호프 공원(Grand Hope Park)에서 뉴시티교회(New City Church)가 주최하는 부활절 축제에 갈 수도 있다.

부활절 이벤트의 백미 중 하나인‘이스터 에그 헌트’ (Easter Egg Hunt)에는 무려 1만여개의 달걀을 숨겨 놓았으며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아트와 공작 등 흥미로운 이벤트도 이어진다.

참가비는 1인당 5달러, 가족당(7명까지) 20달러, 2세 미만은 무료다.

주차는 그랜드호프 공원 근처에 무료 스트릿 파킹을 이용할 수 있다.


www.newcitychurchla.com/easterfest/

▶선상 나들이
부활절 선상 나들이도 매력적이다.

2차 세계대전 지구촌을 누비고 다녔던 아이오와 전함(The BattleshipIowa) 해상 박물관에서는 27일 부활절 브랙퍼스트와 함께 에그헌트, 선상 투어 등 다채로운 내용이 가득한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샌피드로에 영구 정박 중인 아이오와 전함은 볼거리도 풍성하다. 선내에 들어가면 함장실을 비롯 대통령이 머물던 공간과 미사일 등 첨단무기들이 배치돼 있는 곳들을 살펴볼 수 있다. 이밖에 전함 박물관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입장료는 12세 이상 45달러, 6~11세는 35달러, 5세 미만은 무료. BattleshipIOWA, Berth 87, USS IOWABB-61, 250 South Harbor Blvd, SanPedro, CA 90731 www.pacificbattleship.

com롱비치의 퀸메리호는 27일 라이브 하프 연주가 펼쳐지는 부활절 샴페인 브런치를 선보였다. 브런치 시간은 오전 10시~오후3시며 오후 6시까지 에그 헌트도 진행된다. 가격은 성인 69.95달러, 4~11세는 24.95달러.

주차는 밸리데이션이 있으면 7달러.

www.queenmary.com/events/easter/

■데코레이션
▶갈란드
꽃이나 잎 혹은 다른 소재로 길게이어 만든 장식인 갈란드(garland)는 부활절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그만이다. 쉽게 하고 싶다면 간단하게 종이를 이용할 수 있다. 토끼나 달걀을종이에 그리고 오려낸 다음 컬러 와이어나 색실에 하나씩 붙여 연결하면 완성. 입체감을 주고 싶다면 달걀 모형을 이용해 연결하면 된다.

▶센터피스
마른 나뭇가지를 새 둥지처럼 만들어 그 안에 알록달록 색이 칠해진 부활절 달걀을 담아 테이블 놓으면 어느 새 멋진 센터피스로 변신한다.

얇고 컬러풀한 플래스틱 접시위에가늘고 길게 자른 종이를 넣고 그 위에 파스텔 톤으로 칠해진 부활절 달걀을 얹는 방법도 활용할 만하다.

▶이스터 리스
현관문이나 벽난로 위에 부착하는 리스도 특별한 날의 데코레이션으로 그만이다. 짚과 이끼로 만든 네스트에 달걀모양 장식을 얹기도 하며 나무 잔가지를 이용해도 된다.

▶에그 플레이트
달걀 모양의 에그 플레이트도 부활절 손님맞이 때 안성맞춤. 화사한봄을 표현하는 연노랑, 연두, 하늘색등 다양한 색상의 에그 플레이트들을 이용해보자. 빛깔이 고운 에그 캔들(egg candle)의 경우 부활절 브런치나 만찬에도 훌륭한 데코레이션 역할을 한다.

<이해광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