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이 중요해진 요즘, 호감형 이미지와 자연스러운 인상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아름다운 미소뿐만 아니라 밝은 인상을 좌우하는‘입매’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취업 준비생과 아나운서, 서비스업 종사자들의 경우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기 위해 입 꼬리를 살짝 올려 자연스러운 미소를 짓는 등의 표정 연출이 필요하며 좋은 인상을 만드는 과정에서 입꼬리의 영향력이 크게 작용되고 있다.
짧은 순간에 판단되는 첫인상에서 입꼬리가 심하게 처져 있을 경우, 인상이 다소 어두워 보이며 웃고 있어도 화가 난 것처럼 뚱해 보일 수 있어 상대방에게 좋은 이미지를 주지 못할 수 있다. 이렇듯 선천적으로 처진 입꼬리로 인해 고민하는 이들이 적지 않으며, 최근에는 면접, 진학 등 일상생활에서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는 이미지가 중요한 인식으로 자리 잡아 입꼬리 성형에 대한 개선 욕구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사실 ‘입꼬리 성형’은 대중적이지 않아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수술이지만 평소 입꼬리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적지 않았던 이들에게는 이미지 개선의 대안으로 적합한 수술이며, 처진 입꼬리 주변에 위치해 있는 근육과 피부를 미세봉합으로 재배치하여 자연스러운 미소를 짓는 듯한 입꼬리를 만드는 데에 도움을 준다.
또, 뼈를 절제하거나 보형물을 삽입하지 않아 비교적 부담이 없으며 부드러운 인상으로 개선이 가능하여 입꼬리 성형 수술을 계획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입꼬리가 아래로 처져 있어 웃어도 어딘가 어색해 보이거나 우울하고 어두운 인상으로 보인다면, 입꼬리 성형 수술로 보다 화사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또, 수술 후에 흉터가 전혀 남지 않으며 짧은 회복 기간에 비해 드라마틱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어 면접을 앞두고 있는 취업 준비생과 서비스업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 중심으로 만족도가 높다.
이에 한 성형외과에서는 “호감형 이미지로 만들어 주는 입꼬리 성형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연스러운 미소 연출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입꼬리가 살짝 올라가 있을 경우 자연스럽고 환한 이미지를 줄 수 있어 밝고 긍정적인 인상으로 만드는 데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반면, 입꼬리를 지나치게 올리는 경우에는 부자연스러움이 부각되어 자칫 어색해 보이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어 재수술로 이어지는 상황이 올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