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클랜드 캠퍼스서 강의와 한글 인터넷 수업 실시
▶ 봄학기 학생모집

샌프란시스코 분교 졸업생. 왼쪽부터 김난옥(신학사), 박혜숙(상담학 박사),한수지,박유선(신학사)
예슈아 신학대학교가 샌프란시스코 분교(분교 학장 박 사무엘)를 개설하고 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예슈아 신학대학교(Yeshua Theological Seminary)는 세계복음화를 이루기위해 지난 2003년 뉴욕주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아 초교파대학(설립총장 현 베드로 목사)으로 설립됐다. 샌프란시스코 지역에는 3년전부터 박 사무엘 목사(오클랜드 국제아가페선교교회 담임 목사)가 교회 중심으로 운영을 해 오다가 이번에 분교로서 학생 모집에 나서게 됐다.
박 사무엘 목사는 “주의 부르심을 받은 종들이 체계적인 신학공부를 통해 제자들을 바른말씀으로 양육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분교를 시작하게 됐다”면서 신학공부를 필요로 하는 학생들의 많은 등록을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그동안 분교에서 교육을 통해 박혜숙 상담학 박사를 비롯 신학사 3명등 (김난옥, 한수지, 박유선) 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예슈아 신학대학교는 신학대학과 대학원,박사원,철학 박사 과정을 두고 있다. 대학에는 신학과와 선교학과. 기독교 교육학,기독교 상담학,기독교 음악학과 전공을 두고 있다. 그리고 고등학교 졸업생을 위해 평신도 신학과를 개설, 준학사 학위도 수여하고 있다. 대학원에는 목회학과 신학과 선교학과.기독교 교육학과 상담학과 음악 학과를 두고 있다. 수업은 조직신학과 구약개론,교회론등 사이버 강의(본교 학습)와 샌프란시스코 분교 학습으로 구분하여 실시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분교 강의는 오클랜드 국제아가페선교교회에서 매주 월요일 저녁 7시30분부터 두 시간동안 열리고 있다. 강의 내용은 율법과 복음, 개인전도, 복음의 진수,성령론, 영적전쟁 등 여러 내용이 있다.
또 예슈아 신학대학교에서 소정의 학위를 받은 경우 초교파 교단인 Evangelical Church Alliance 에서 목사 안수도 받을수 있다. 예슈아신학대학교 샌프란시스코 분교는 학장은 박 사무엘 목사, 교무처장은 박혜숙 목사가 맡고 있다. 박 사무엘 목사는 “세계 최초로 한글 인터넷으로 수업을 하고 학점도 인정 받을수 있으며 장학금 제도를 두고 있다”면서 많은 학생들의 등록을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학교에 대한 문의 전화: (510)557-72229 (박 사무엘 목사). (510)557-8739(박혜숙 교무처장)
에슈아 신학대학교 분교 주소 : 9629 Holly St.Oakland. www.yeshuauniversity,com
<
손수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