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트렌드] 주름지고 푹 꺼진 피부, 부작용 없이 탱탱하게 필러시술 고려할 만
2016-01-05 (화)
겨울철 휴가기간에 성형수술을 하려는 직장인들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성형 효과를 낼 수 있는 필러 시술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다.
필러시술은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의 물질을 특정부위에 주입하는 성형시술법으로 주로 코를 높이거나 이마와 광대 부위 등을 성형하는 데 주로 사용된다.
주사제로 주입하기 때문에 절개나 봉합에 대한 위험부담이 없고 시술시간도 30분 내외로 짧은 편이어서 바쁜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좋다. 지속기간은 6개월에서 2년까지 제품에 따라 다양하다.
필러 성분은 여러 종류가 있으며 그 중 히알루론산은 가장 널리 사용되고 시술되는 성분의 하나다.
히알루론산 성분은 체내에 존재하는 물질로 부작용이 적어 안전성이 높으며 시술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리얼미의원 이우석 원장은 히알루론산 필러의 경우 시술 후 불편함을 느끼거나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간단히 분해할 수 있는 효소가 있기 때문에 쉽게 원상복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칼슘이나 콜라겐 성분의 필러는 분해가 어렵고 다시 빼내야 하는 어려움이 있어 부작용이 생길 경우 빠른 대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활용 범위도 넓다. 꺼진 부위는 어디든 채울 수 있다고 보면 된다. 예를 들어 팔자주름과 턱 끝, 눈 밑, 이마, 관자놀이 등등 얼굴부위뿐 아니라 상처가 파여 살이 오목하게 위축되는 등 변형된 피부의 볼륨을 회복시켜줄 수 있다. 또한 히알루론산은 보습 효과도 있어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더해주는 역할도 한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안전성이 입증됐지만 부작용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닌 만큼 시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좋다. 고혈압이나 당뇨 협심증 뇌경색 같은 만성질환환자들도 필러시술을 받을 수 있지만 혈관 자체가 약해져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기존의 히알루론산의 장점을 극대화해 점성과 탄성을 높인 탄력 히알루론산(RHA) 필러제품인 테오시알 퓨어센스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테오시알은 영국 캐나다 호주 일본 등 세계 10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스위스 테옥산사가 제조 및 유통을 맡고 있다. 국내 유통은 디엔컴퍼니가 맡고 있다.
이 원장은 테오시알은 세계 유명 3대 필러 중 하나로 안전성과 지속성이 입증된 제품 이라며 진공 밀폐용기를 이용해 오염도를 낮추고 입자를 균일하게 생산하는 특허공법으로 제조되며 히알루론산의 순도가 높아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나 과민 반응도가 낮다 고 설명했다.
필러 시술 후에는 2~3일 정도 해당 부위를 만지지 말고 사우나나 찜질방처럼 땀을 많이 흘리는 곳은 감염 위험이 있는 만큼 피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