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성경적 가치 강의·토론 통해 제자 키운다

2015-09-15 (화)
크게 작게

▶ 메릴랜드주 빌립보교회 ‘머슴 세미나’

성경적 가치 강의·토론 통해 제자 키운다

제5회 머슴교회 세미나에서 송영선 목사가 강의를 인도하고 있다.

만사인스티튜트가 주최하는 ‘머슴교회 세미나’가 메릴랜드주 하노버에 위치한 빌립보교회(담임목사 송영선)에서 오는 10월26일부터 29일까지 열린다. 이번에 6회를 맞는 머슴교회 세미나는 성경에서 찾아낸 10가지 가치로 성도들을 무장시키고 예수 제자를 만들어 교회 문화를 혁신해 간다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

또 건강한 교회의 모형은 무엇인가, 교회의 본질은 어떤 것인가, 그 본질에 충실한 교회를 어떻게 세울 수 있을까 등 근본적 주제들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토론과 강의도 실시된다.

제자 훈련과정은 총 8단계로 성경적 가치를 배우고 훈련하기 위한 과정이 되도록 올해는 보다 새로워진 내용으로 교육된다. 예수님을 발견해 가는 방법을 소개하는 ‘디스커버리’, 예수님과의 인격적인 교제로 신앙의 기초를 다지는 ‘파운데이션’, 하나님과 나, 나와 이웃의 관계 회복과 재생산, 양육 등을 다루는 ‘만나며 사랑하며’ 등이다.


빌립보교회 성도들은 형편이 어려운 작은 교회들이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후원 캠페인도 벌이고 있다. 등록은 선착순으로 50명을 받으며 비용은 250달러. 부교역자나 평신도 리더는 담임목사와 함께 등록해야 한다.

문의 Institute.Mansa@gmail.com, (410)579-1555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