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걸리시 vs 페미닌, 여름 원피스 선택법

2015-07-01 (수)
크게 작게
상의와 하의를 따로 코디하지 않아도 되는 원피스는 더운 여름 여성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올 여름 원피스 하나로 트렌디한 룩을 완성하고 싶다면 여기 주목하자.


1. 걸리시한 스타일

티셔츠 원피스는 간편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안 꾸민 듯하면서도 패셔너블하게 연출하는 ‘놈코어 트렌드’에도 완벽하게 부합하는 아이템이다. 화보 속 박신혜가 입은 티셔츠 원피스는 일러스트가 가미돼 있어 감각적인 느낌이 강한 모습. 그녀는 여기에 원피스와 비슷한 컬러의 단화를 매치해 편안함과 조화로움을 강조했다.


아기자기한 패턴으로 디자인된 원피스는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해 준다. 특히 화이트, 블루 등 여름 컬러가 사용된 원피스 아이템의 경우, 청량감 넘치는 서머 패션을 만들어주는 아이템이다. 밀짚모자 등 서머 시즌 액세서리와 함께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함을 더욱 살릴 수 있으니 참고할 것.


2. 페미닌한 스타일

슬림핏 원피스는 여성스러움을 드러내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박신혜가 입은 블랙 컬러 미니 원피스는 성숙하면서도 럭서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사다리꼴 모양으로 디자인된 네크라인. 쇄골라인을 드러내주는 네크라인 디자인은 룩에 섹시한 무드를 더하는 역할을 한다. 이 원피스에 시스루 소재가 돋보이는 블랙 컬러 하이힐을 매치하면 완성도 높은 페미닌룩이 탄생한다.

청순한 무드를 연출하고 싶을 때는 쉬폰 소재 원피스를 입어보자. 허리 라인을 잡아주면서 실루엣이 A라인으로 떨어지는 쉬폰 원피스는 몸매를 더욱 날씬해 보이게 한다. 여기에 다양한 크기의 패턴이 프린팅 돼 있다면 화려함까지 어필할 수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