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어설프게 따라하지 말고 제대로 해보자!”

2015-05-06 (수)
크게 작게
[‘풍문으로 들었소’ 고아성 메이컵]

볼수록 탐나는 여자 연예인들의 완벽 메이컵. 그동안 어설프게 따라했다면 이제는 제대로 매스터 해보자. 고아성 메이컵을 살펴본다.


■ ‘풍문으로 들었소’ 고아성 메이컵


SBS 월화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속 고아성이 선보이고 있는 화장은 생기 넘치는 봄 메이컵이다. 고아성의 메이컵을 담당하고 있는 제니하우스 청담 임미현 원장은 “극 초반에는 학생역할로 나왔기 때문에 투명하고 어려보이는 메이컵을 했다”며 “자연스럽게 조금씩 색조를 덧입혀 서봄(고아성 분)의 발랄하면서 강단 있는 모습을 드러내고자 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작은 사모님으로서 고아성의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메이컵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고아성 메이컵 따라잡기

1. 베이스

“고아성 베이스 화장의 포인트는 촉촉하고 얇게 표현하는 것입니다. 기초단계를 마친 후 페이스 오일과 CC 크림을 이용해 베이스 메이컵을 합니다.

이렇게 하면 오일의 촉촉함을 지닌 얇고 투명한 피부 화장이 가능해요. 마무리로는 페이스 외곽에 프로피니시를 사용해 유분을 잡아줍니다.”


2. 아이

“눈썹과 눈매로 메이컵의 중심을 잡았습니다. 베이스로는 로라메르시에 진저 컬러를 발랐어요. 이어 브라운 컬러 펜슬라이너로 라인을 얇게 그린 후 리퀴드 타입의 라이너로 점막을 채웠어요. 속눈썹은 바짝 올린 뒤 블랙 컬러 마스카라를 전체적으로 칠해 또렷한 눈매를 완성합니다.”



3. 립&치크

“입술은 부드러우면서도 생기 있는 컬러를 선택했습니다. 립 플루이드 제품을 입술 전체에 발색한 뒤 오일틴트를 덧바르면 촉촉한 입술을 연출할 수 있죠. 치크 메이컵 역시 밝은 코랄 컬러를 사선 방향으로 발라 생기를 드러냈어요.”


■ 고아성이 직접 사용한 제품

1. 맥(MAC) ‘프렙+프라임 에션셜 오일’

광채 나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브랜드 설명에 따르면, 식물에서추출한 성분이 농축돼 있으며 아로마틱한 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함께 사용하는 제품의 효과를 부스팅 해주는 기능이 있다.


2. SKⅡ ‘오라 액티베이터 CC 크림’

SKⅡ의 화이트닝 에센스 성분이 함유된 CC크림. 복합적인 컬러 빛을 발산하는 펄과 광채를 내는 펄 등 두 가지 펄 입자가 들어있으며, 자외선 차단지수(SPF50+/PA+++)가 높아 피부 손상을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