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봄철 스타일링 더욱 화사하게 만들자”

2015-04-29 (수)
크게 작게

▶ ■ 여자를 돋보이게 할 신상백 & 슈즈 스타일링

돌아온 봄이 더욱 설레는 이유는 신상백과 슈즈에서 찾을 수 있다. 봄날의 스타일링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줄 아이템을 소개한다.


[가방]

트렌디한 토트백과 클러치 백은 스타일링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아이템이다.


도시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미니멀한 클러치 백을 추천한다. 무심한 듯 가볍게 쥔 클러치 백은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강조해 많은 여성들이 꾸준히 선호하는 아이템.

절제된 디테일의 플랫 클러치는 신경 쓰지 않은 듯 멋스러운 놈코어 룩에 더없이 잘 어울린다.

우아한 무드를 강조하고 싶다면 스네이크 패턴과 같은 고급스러운 소재의 클러치 백을 착용할 것. 평소 소지품이 많고 캐주얼한 스타일을 즐긴다면 빅 사이즈 클러치 백을 택하는 것도 좋다.

실용성을 중시하는 여성이라면 볼륨감 있는 쉐이프를 지닌 볼링백을 추천한다. 넉넉하고 효율적인 수납공간을 지닌 볼링백은 실용성을 강조하는 트렌드와 맞물려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 여기에 우아한 곡선 디자인이 더해져 여성스러운 분위기도 강조할 수 있다.

[신발]

최근 운동화를 신고 출근하는 ‘운출족’들이 부상하고 있다. 캐주얼한 복장과 굽 낮은 신발을 오피스 룩으로 택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는 만큼, 편안하면서도 패셔너블한 운동화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

운동화와 더불어 슬립온 슈즈 역시 각광받는 아이템 중하나다. 신발 끈이 없어 신고 벗기 편한 것이 특징인 슬립온은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룩을 좋아하는 직장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 송치, 글리터 가죽, 데님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한 슬립온 제품은 캐주얼 룩 뿐만 아니라 세미 정장 등 다양한 룩에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다.

격식 있는 룩에 슬립온을 매치하고 싶다면 슬랙스 팬츠에 가죽 소재 슬립온을 매치할 것. 이 같은 스타일링은 세련되면서도 단정한 느낌을 줄 수 있다. 페미닌한 느낌의 옥스포드화 역시 오피스 룩에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니 참고하자.

금강제화 관계자는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추구하는 트랜드가 확산되면서 편하게 신을 수 있으면서도 격식 있는 자리에서 정장과 함께 신을 수 있는 굽 낮은 신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최근 출시된 신발들은 기본에 충실한 심플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크리스털, 미러 호일, 스터드 등의 소재를 활용해 화려함이 강조된 만큼 여성스럽고 포멀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고 전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