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꾸민 것 같지 않은 멋스러운 패션”

2015-03-18 (수)
크게 작게
[손쉽게 완성하는 놈코어 룩 연출법 2가지]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 멋스러운 놈코어 룩을 완성하고 싶다면 여기 주목해 보자. 자기만의 개성을 어필하고 싶은 여성들을 위한 두 가지 놈코어 스타일링 비법을 전한다.


■ 치렁치렁 늘어뜨리지 않아도 ok, 보헤미안 스타일


일명 ‘집시 룩’이라고도 불리는 보헤미안 스타일은 자유분방한 느낌의 코디법을 뜻한다.

이국적인 프린트가 가미된 의상을 입거나 옷을 여러 겹 레이어드 해 입는 것이 보헤미안 룩의 일반적인 스타일링 법. 하지만 치렁치렁한 레이어드 룩이나 화려한 꽃무늬 아이템 없이도 감각적인 보헤미안 룩을 완성할 수 있다.

과하지 않으면서 스타일리시한 보헤미안 룩을 완성하고 싶다면 아이템 하나에 힘을 줘보자. 심플한 화이트 상의에 데님 쇼츠를 매치한 뒤 와이드한 반소매 디자인의 카디건만 걸쳐도 자유분방함이 느껴지는 보헤미안 패션이 완성된다.

특히 버튼이 없는 오버 사이즈 핏 카디건은 특유의 넉넉한 디자인으로 여유로운 느낌을 자아낸다. 여기에 깔끔한 검정색 중절모를 착용하면 스타일링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히피 무드의 머리 장식이나 액세서리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망사 소재의 화이트 탑과 데님 쇼츠 위에 스웨이드 재킷을 걸친 뒤 머리 장식을 두르면 걸리시함과 와일드함을 동시에 자아내는 히피 패션이 완성된다. 투박하고 볼드한 디자인의 반지나 목걸이도 이 같은 룩에 잘 어울리는 아이템.

이 밖에 복주머니 모양의 버킷 백이나 커다란 별 모양 장식이 가미된 화려한 컬러의 클러치, 독특한 모양의 시계와 슈즈 등을 활용할 수 있다.


■ 부담스럽지 않은 캐주얼 시크


심플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선호한다면 캐주얼 시크 아이템으로 놈코어 룩을 완성해 보자.

도회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는 블랙 라이더 재킷이나 숄 카디건 하나만 있으면 손쉽게 시크한 무드의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심플한 회색 티셔츠나 레터링이 가미된 무채색 티셔츠를 택한 뒤 라이더 재킷이나 숄 카디건을 걸치면 엣지 있는 놈코어 스타일이 연출된다.

하의는 하이웨이스트 디자인의 데님 쇼츠나 디스트로이드 디테일이 가미된 데님 팬츠를 택해 빈티지한 분위기를 더할 것.

함께 매치할 액세서리 역시 블랙이나 화이트 등 깔끔한 무채색을 추천한다. 날렵한 스퀘어 디자인에 화이트와 블랙 컬러가 배색된 미니 백은 룩이 가진 현대적인 감각과 잘 어울린다. 양각으로 문양이 새겨진 록시크 무드의 반지나 해골 일러스트가 가미된 시계 또한 캐주얼 시크 무드의 의상에 포인트를 더해주는 아이템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