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상상의 힘

2015-03-05 (목)
크게 작게

▶ 키 한 / 뉴-스타 부동산 토랜스 지사

지난주 한국에서는 70대 노인이 80대인 자신의 형에게 찾아가 용돈을 잘 안 준다고 투정을 부리다가 홧김에 엽총을 쏘아 형 내외분과 또 마침 사고 소식을 듣고 수습차 현장에 찾아 온 파출소장마저 살해한 후 자신도 스스로 목숨을 끊은 끔찍한 사고가 발생했었다. 그 며칠 전에도 한 남자가 변심한 전 애인의 동거남과 친척을 엽총으로 살해하고 도주 후 자살한 사고가 있었다. 그런가하면 미국에서는 걸핏하면 총기사고가 빈발하여 가족과 이웃을 살해하는 사고가 매일 같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

특히 가장이나 친척이 가족을 살해하면서 무자비하게 순진한 어린이도 함께 살해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안타까운 탄식을 자아내고 있다.

인간은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을 내릴 줄 아는 지각을 가진 영적인 동물로서, 상당히 많은 경우, 주어진 순간에 그리고 떨어진 상황에 대하여 어떠한 생각을 하고 어떠한 판단을 내리느냐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가족, 그 중에도 자신이 낳아 부양하고 있는 어린 자녀들에 대한 평소 스스로의 생각과 판단은 매우 중요하다.


갓난아기가 처음 이 세상에 탄생하여 터뜨리는 울음소리를 들으면서 세상의 대부분의 부모들은 천사의 기쁜 노래 소리를 들으며, 또 아기의 해맑은 얼굴과 눈동자를 보면서 세상의 모든 부모들은 그 깊고 맑은 눈동자를 통하여 그 아기의 무한한 가능성과 함께 앞으로 이 세상에서 그 아이를 먹이고 키우며 가르치는 양육자 부모로서 그리고 사명자로서 자신이 하나님과 연결되는 통로를 보게 된다.

그러면서 대부분의 부모들은 그 갓 태어난 어린 자녀를 통하여 스스로 또한 무한한 가능성과 꿈, 그리고희망을 얻게 된다. 이러한 긍정적인 상상의 능력은 그것을 맛보며 자라가는 자녀들에게 스스로 무한한 가능성과 희망을 갖고 성장하게 할 뿐만 아니라, 부모들 자신에게도 엄청난 힘과 용기를 갖게 한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사실이다. 이 사실은 단지 부모와 자식 간에 통하는 진리일 뿐만 아니라, 다른 현실 생활에서도 평소에 보다더 긍정적이고 용기 있는 삶을 살아가게 하며, 자신이 목표로 한 더 큰 꿈과 희망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멋진 삶을 살아가게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평소에 가족을 통하여 특히 자녀들을 통하여, 자신의 긍정적인 상상의 능력을 키우고 희망과 용기를 연마하는 데에 보다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노력해야 한다. 직장에서의 해고통보 또는 불경기라는 깜깜한, 그리고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 같은 어려운 일을 당하여 당장 넘어질지라도, 평소에 희망과 용기라는 긍정의 상상력을 잘 훈련시키고 단련시켜 온 사람들은 대부분 그곳에 멈추거나 쓰러져 포기하지 않고 다시 훌훌 털고 일어설 수 있다.

힘들더라도 마음을 가다듬고 차분하게 주위를 돌아보면 어려운 가운데에도포기하지 않고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여 마침내 시련을 딛고 일어나서 힘찬 승리의 찬가를 부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수년 전 플로리다에 위치한 디즈니월드의 앱캇센터에 관광을 간 적이 있는데 수많은 볼거리 중, 아직도 나의 뇌리에 깊이 박혀 잊혀 지지 않는 한 곳은 인류가 이제까지 사용해 오고 있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에너지 문제에 대한 역사적인 고찰과 함께, 특히 앞으로 2-30년 내에 고갈될 것으로 예상되는 화석 에너지에 대체될 수 있는 여러 에너지에 대한 소개를 하는 에너지 전시관이었다. 그 곳에서는 앞으로 대체될 예정인 여러 가지의 새로운 에너지 소스를 소개하면서 인류의 미래에 대한 밝은 희망과 무한한 가능성의 전망을 소개하였다. 그러면서 마지막으로 인류가 그 무한한 가능성을 가질 수 있는 희망의 가장 큰 원천은 바로 우리가 가지고 있는 무궁무진한 상상력이라는 힘찬 메시지로 에너지 소개의 끝을 맺었다.

비록 오늘의 어려움이 좀 버겁게 우리 앞에 다가서 앞을 가로막더라도 우리는 이러한 무궁한 희망과 용기의 상상력으로 돌파하여 나아가는 보람찬 삶을 살아야하겠다. (310)968-8945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