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다채로운 스타일 가방으로 환상의 멋을”

2014-11-19 (수)
크게 작게

▶ 토트백 vs 클러치백

▶ 오피스 우먼들을 위한 백 스타일링

전체적인 룩에 패셔너블한 감각을 더해주는 클러치백과 깔끔한 토트백은 오피스 우먼들의 필수 아이템이다. 심플한 무지 디자인부터 화려한 스터드 장식까지, 다채로운 스타일의 가방 아이템으로 세련미 넘치는 오피스룩을 완성해보자.


■ 페미닌룩에 제격인 ‘토트백’

페플럼 블라우스나 레이스 원피스 등 여성스러운 스타일의 오피스룩에 토트백을 매치하면 러블리하면서도 프로패셔널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화이트 블라우스와 스커트 룩에 아이보리, 핑크, 민트 등 은은한 컬러의 토트백을 매치하면 페미닌한 무드의 오피스룩이 완성된다.

포멀한 느낌을 원한다면 각이 확실히 잡힌 엣지 백을 착용할 것. 어떤 소지품을 넣어도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는 것이 특징인 엣지 백은 완벽주의 스타일의 오피스 레이디에게 어울린다. 노멀한 스퀘어 모양 대신 오각형, 사다리꼴 등 색다른 디자인의 토트백을 고르면 가방 하나만으로도 개성을 충분히 살릴 수 있다. 또한 가방에 넣을 물건이 많은 여성이라면 수납공간이 충분한 아이템을 고르는 것이 적합하다.

더욱 실용적인 아이템을 원한다면 크로스 스트랩을 부착할 수 있는 토트백을 추천한다. 다양한 상황에 맞게 토트백, 크로스백으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는 스트랩 토트백은 실용성이 두 배다.


■ 시크한 무드 더해 주는 ‘클러치백’

유닉한 오피스룩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싶다면 클러치백을 추천한다. 손잡이가 없는 클러치백은 깔끔하면서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강조해줘 개성만점 스타일링을 가능하게 한다.

클러치백을 매치할 때는 전체적인 룩의 조화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레이나 블랙 등 어두운 톤의 무채색 패션에는 비비드한 블루나 레드, 핑크 컬러의 클러치백으로 포인트를 줄 것. 이 때 가방 소재는 깔끔한 무광 가죽 소재를 택하는 것이 조화롭다.

럭서리하고 카리스마 있는 무드를 강조하고 싶은 오피스 우먼에게는 악어 가죽 패턴 또는 짙은 호피나 파이톤 패턴이 들어간 가방을 포인트 아이템으로 추천한다.

광택감 있는 인조 가죽 소재 또한 비슷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아이템. 포멀한 오피스룩에 무게감 있는 컬러와 패턴이 가미된 클러치백을 매치하면 고혹적이고 세련된 분위기가 배가된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