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환하고 세련된 이목구비 연출”

2014-11-19 (수)
크게 작게

▶ 고급스러워 보이는 ‘로열 메이컵’

귀티나는 인상의 완성, 메이컵 속에 답이 있다. 얼굴을 환하게 밝히고 세련된 이목구비를 연출해 럭셔리한 분위기의 ‘로열 메이컵’을 연출해 보자.


1. 화사하고 깨끗한 피부표현

로열 메이컵의 관건은 촉촉한 피부표현.


이를 위해 수분크림에 오일을 한두 방울 섞어 얼굴 전체에 펴 바른 뒤 진주 펄 베이스를 얼굴에 얇게 깔아준다.

베이스 과정 후에는 화사한 핑크빛 파운데이션으로 볼 부위를 2~3번 레이어드 하고, 눈밑과 눈꼬리, 입가 주위의 칙칙한 부위를 컨실러로 깨끗하게 마무리해 고급스럽게 빛나는 피부로 완성한다.

얼굴이 밋밋한 편이라면 입체감을 부여해주는 단계를 거쳐줄 것. 화이트 펜슬 라이너로 이마라인과 애플존, 턱을 밝혀준 뒤 핑크빛 파운데이션으로 블렌딩 해주면 자연스러운 윤곽을 살릴 수 있다.


2. 선명한 아이라인과 속눈썹 연출

우아하고 도도한 느낌의 아이 메이컵을 연출하기 위해 먼저 브라운 컬러의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를 활용해 눈썹의 결을 살려준다. 그 후 눈썹의 길이와 산을 정리한 뒤 이마 안쪽 헤어라인을 정리하면 인상이 한결 깔끔해진다.

눈썹 밑부분은 컨실러 펜슬을 활용해 정리하면 입체감을 살릴 수 있다.

눈썹정리를 마친 후엔 피치골드 컬러의크림 섀도를 손가락에 찍어 눈두덩과 언더에 문지른 뒤 브라운 펜슬 아이라이너로 꼬리를 길게 빼 아이라인을 그려준다. 그 후 붓펜 타입의 리퀴드 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의 점막을 채워주면 깊은 눈매가 연출된다. 화이트 펄을 눈 앞머리에 칠하면 앞트임 효과를 줄 수 있으니 참고할 것. 마무리로 뷰러를 이용해 속눈썹을 바짝 올려준 뒤가닥 속눈썹을 여러 개 붙여주면 섬세한 아이 메이컵이 완성된다.



3. 두 가지 컬러 립스틱으로 레이어드 하기

로열 메이컵의 또 다른 포인트는 바로 입술. 먼저 베이지 립라이너 펜슬을 이용해 처진 입꼬리를 교정해준 후 피치 톤의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발라주면 우아한 느낌의 립메이컵이 완성된다.

도톰한 립 메이컵을 완성하기 위해 2가지 컬러의 립스틱을 레이어드하는 것도 좋은 방법. 먼저 핫핑크 컬러를 입술 전체에 발라준 후 레드 컬러를 립브러시에 묻혀 입술의 볼륨감을 살리며 발라준다.

마지막으로 유분감을 티슈로 살짝 눌러 제거해 주면 매트하면서 럭셔리한 립 메이컵이 완성된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