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코트 입기 부담스러우면 데님재킷 카디건으로 패션 완성!

2014-11-12 (수)
크게 작게
최근 두꺼운 외투를 입자니 부담스럽고, 겉옷 없이 외출하기엔 한기가 느껴지는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이럴 땐 가벼운 아우터로 보온성과 멋스러움을 동시에 살려보자. 데님재킷과 카디건으로 완성하는 가울 룩 연출법을 소개한다.


1. 데님재킷

데님재킷은 기본 티셔츠와 입으면 트렌디한 느낌을, 원피스나 포멀한 의상에 착용하면 센스 있는 무드를 더해주는 팔색조 의상이다.


단정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검정색 팬츠와 흰 셔츠로 완성한 룩에 청재킷을 레이어드 해보자.

클래식 패션의 대명사 블랙 앤 화이트 코디에 데님재킷을 걸치면 깔끔한 느낌의 룩이 완성된다. 이 때 팬츠는 스키니 진으로, 셔츠는 일자 핏으로 선택한 다음 오버사이즈 데님재킷을 걸쳐야 단정함과 캐주얼함이 동시에 살릴 수 있다.

데님재킷은 컬러나 워싱에 따라서도 다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부분적으로 물 빠짐이 있는 아이템은 내추럴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주는 반면, 블랙 데님재킷은 시크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부각시킨다.

여성스러우면서도 발랄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미니원피스에 워싱이 들어간 아우터를 착용해 보자. 미니멀한 원피스와 데님재킷이 조화를 이뤄 감각적인 무드를 자아낸다. 검정색 스커트에 흑청 아우터를 걸치는 것도 좋은 방법. 이렇게 하면 보다 깔끔하고 도회적인 인상을 줄 수 있다.


2. 카디건

가을 룩의 머스트해브 아이템인 카디건은 로맨틱한 분위기 완성에 제격이다. 디자인 역시 다양해 연출하고자 하는 룩에 따라 폭넓게 선택할 수 있다.

평소 페미닌 룩을 즐겨 입는 여성이라면 트위드 카디건을 추천한다. 굵은 양모를 사용해서 짠 트위드 카디건은 고급스럽고 우아한 이미지를 배가시켜 준다. 특히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원피스에 카디건을 걸치면 격식 있어 보이는 것은 물론 세련미까지 어필할 수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