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재미있는 천정 페인트 컬러

2014-10-16 (목)
크게 작게

▶ 수잔 김의 인테리어 리포트

▶ 수잔 김 <블루하우스 인테리어>

인테리어 작업을 하면서 매우 중시되는 것 중의 하나는 페인트 컬러의 선정이다.

너무 대담하지도 너무 지루하지도 않은 듯한 페인트 색 선택으로 집 안의 분위기에 커다란 변화를 갖게 된다.

페인트 색 하나의 변화로 남다른 재미를 느껴 보고 싶다면 작은 공간의 천장에 대담한 컬러의 페인트를 칠해본다. 다음에서 보여지는 몇가지 페인트 색 중에서 어떤 페인트 칼라가 좋은지 살펴보자.


블루는 천정 페인트 컬러로 아주 좋은 색이다. Pratt & Lambert의 Vivid Blue나 Behr의 Blue Jewel과 같은 색은 하늘과 비슷한 느낌의 색으로 평온함이나 고요함을 가져다준다.

페인트 색이 정해지면 어느 정도 광택의 페인트를 사용 할지를 정해야한다. 일반적으로 천정의 상태가 깔끔히 마무리 되지 않았다면 플랫 페인트를 사용하여 천정의 미비한 점들이 쉽게 드러나지 않도록 한다. 하지만 반대로 천정의 마무리가 잘 되어 있다면 약간 광택이 있는 페인트를 사용함으로써 페인트 칼라가 조명의 반사를 받아 확실하게 그 칼라의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도록 한다.

집의 건축 양식상 천정에 길게 나무보가 노출되어 드리워져 있다면 Benjamin Moore의 Perennial과 같은 나뭇잎과 같은 그린 페인트 컬러와 Swiss Coffee와의 조화로 천장 디자인을 외려 돋보이게 하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이와 같이 대담한 페인트 컬러를 천정에 칠하고자 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은천정 외의 다른 벽 면은 흰색 계통이나 뉴트럴 컬러를 사용하여 천정의 칼라가그 공간의 중심이 되어 눈길을 끌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또한 페인트 컬러는 같은 페인트 색을 칠하더라도 벽면보다 정천에서 더 진한 느낌을 보여준다.

페인트를 직접 벽면에 칠하기 전 페인트 샘플 컬러를 판에 발라 페인트 하고자 하는 벽면에 먼저 대어 보는 것도 방법이다. 페인트 색은 같은 공간 안에서도 조도에 따라 다른 느낌을 주기에 시간차에 따라 확인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목재 소재와 아주 잘 어울려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Mythic의 Aged Gold와 같은페인트 컬러도 칠하기 전 벽면과 천정에 따른 색감의 차이를 확인 하고 칠하는 것이좋다. 천정에 섬세한 조각이있는 몰딩이 있다면 몰딩에만 Kelly Moore의 Neon Lights을 칠 해 본다.

몰딩의 디테일이 살면서 공간에서 풍겨나오는 세월의 흐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와는 다른 현대적 감각의 콘크리트로 마감된 벽체가 있다면 Valspar의 Maple Traffy나 Pittsburgh의 Field Poppy를 천정에 칠해보자.

미니멀리스트한 공간에서 느껴지는 차가움에 오묘하게 어울리는 따뜻함이 느껴질 것이다.

블루하우스 인테리어(Bluehaus Interiors)
Tel. : (323)931-4300, www.bluehausinteriors.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