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최소 절개로 정확 시술 이마 리프팅·가슴성형 흉터 없고 회복도 빨라

2014-07-15 (화) 12:00:00
크게 작게

▶ 내시경 성형

▶ ■수술 장점과 종류

최소 절개로 정확 시술 이마 리프팅·가슴성형 흉터 없고 회복도 빨라

웨이브 성형외과의 피터 리 원장이 엔도 브라우 리프팅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내시경 수술(복강경 수술)은큰 절개창을 내서 하는 전통적인개복수술과는 달리, 1센티미터 정도의 작은 절개창을 3~5개 내서 카메라와 수술장비를 집어넣어 집도하는수술로 ‘최소 침습수술’로도 불린다. 산부인과나 정형외과에서 많이 시술돼 왔지만 최근에는 성형외과에서도 최첨단 테크닉으로 쓰이는 수술법이다. 내시경을 이용한 수술은이마 리프팅, 얼굴 리프팅, 가슴 성형수술에도 쓰이는데, 특히 LA한인타운 웨이브 성형외과 피터 리원장은 이 분야에서 탁월한 실력자로 꼽힌다. 리 원장의 도움말을 빌어성형외과에서의 내시경수술은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성형외과 내시경 수술의 장점은

가장 큰 장점은 과거 절개범위가 넓었던 기존 절개수술과는 달리 최소 절개로 하기 때문에 상처가 별로 없다는 점이다.


리 원장은 “성형수술을 결정했어도 환자들은 상처나 흉터에 대해 두려워한다. 하지만 내시경을 이용한 수술을 하면 상처도 최소화 하고, 잘 보이지 않는 곳에 하며, 수술 후 회복도 빠르고 조금 덜 붓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성형외과 전문의 중에서도 전통방법 대로 완전히 절개해야 더 수술 결과가 좋다고 믿는 의사들이 있지만, 기존에 절개하던 방법과 비교해 봐도 내시경 수술 효과가 오히려 더 월등하다고도 볼 수 있다. 내시경에 달린 카메라로 수술 부위를 좀 더 정확하고 확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기존 수술법보다 더 정확한 수술을 해서 결과도 확실히 좋다”고 강조했다.

내시경 수술로 하는 성형외과 수술 분야는 이마 리프팅, 얼굴 리프팅, 가슴 성형 분야에 주로 쓰이며, ‘미니 터미턱’이라 해 배에 살은 별로 없지만 근육만 늘어졌을 때 근육을 팽팽하게 조여 주는 수술법으로 쓰인다.

또한 재건수술로 얼굴뼈가 부러졌을 때, 얼굴 부위에 암 수술 후 재건수술을 할 때, 배나 다리에서 근육을 뗄 때 내시경 수술 방법으로 빼오기도 한다.

내시경 수술로 성형수술을 하려면 성형외과 전문의들도 특별한 트레이닝이 필요하다. 리 원장은 엔도 리프팅 트레이너로 미국과 한국에서 많은 성형외과 의사들을 교육하고 있다. 2012년 한국 성형외과협회 초청 한국 세계성형 국제세미나에서 미국 성형외과 보드 전문의 대표로 참석해 엔도 리프팅 수술에 대해 강연하고 라이브 수술을 시연하기도 했다.


#엔도 브라우 리프팅(내시경 이마 리프팅)

40세 이상 나이가 들면 눈이 쳐졌다거나 눈초리가 내려가는 등 나이가 드는 첫 징후들이 나타난다. 리 원장은 “피부가 늘어지고 눈매가 쳐져 나이 들어 보인다며 눈 수술을 해야겠다고 상담하러 오는 경우가 흔한데, 사실은 이마가 처진 것으로 이마 리프팅을 해주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 지적했다.

엔도 브라우 리프팅은 내시경을 이용한 이마 리프팅 수술법으로 엔도타인(Endotine)이란 다섯 개 작은 돌기를 가진 생체 흡수성 코폴리머(co-polymer) 형태로 구성돼 있는 고정 장치를 이용한다. 수술시간도 1시간 정도. 마취는 수면마취 또는 전신마취 모두 다 가능하다.

나이가 들어 노화현상으로 이마가 주름지고 눈썹이 처지는 경우, 눈이 쳐져 기존 쌍꺼풀 라인이 안 보이는 경우, 눈썹과 눈 사이 거리가 좁아 답답한 인상을 주는 경우, 처진 눈 때문에 피곤해보 이거나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 이마와 미간 주름 때문에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 볼이 처져 고민인 경우 등이 엔도 브라우 리프팅 수술을 고려해 볼 만한 대상들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