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인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사람마다 많은 직무를 수행하게 되고 빡빡해진 근무환경으로 힘들고 어렵게 되면 스트레스가 쌓이게 된다. 이럴 때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지 못하고 오랜 시간 누적되면 만성피로의 증세가 나타난다.
요사이 한의원을 찾아오시는 손님 중 상당수가 만성피로에 의한 권태감, 무력감, 식욕부진, 어지럼증, 두통, 짜증, 등을 호소한다.
사람은 누구나 여러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야 한다. 가정과 직장, 사회생활이라는 복잡한 환경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활동하게 된다.
그러므로 무리한 육체적 정신적 과로를 하게 되고 체력의 한계를 벗어나 만성피로로 인해 오래도록 고생을 하게 된다. 누구나 일을 하다보면 피로함을 느낀다.
피로는 인체가 견딜 수 있는 한계점을 말한다. 피로함을 느낄 때는 좀 쉬어야 한다. 오래도록 피로가 쌓여서 발생하는 것이 만성피로이다. 이럴 때는 한약으로 보약을 복용하여 체력을 회복시키면 식사도 잘하고 기운을 다시 찾을 수 있다.
사람의 몸에서 기가 하는 작용은 추동작용(전신의 생리적 기능이나 대사의 추진), 온후작용(에너지 대사 또는 순환의 추진에 의한 체온조절과 유지) 방어작용(병사의 침입방지와 침입한 병사에 대하여 저항과 배제 즉 면역능력) 기화작용(일종의 물질을 다종의 물질로 분해하고 다 종의 물질을 일종의 물질로 합성할 수 있으며 일종의 물질을 다 종의 물질로 전화하거나 기, 혈, 진액, 정 등의 정미 물질을 수포 하여 인체 생명활동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인체의 생화과정 중에서 생기는 노폐물을 체외로 배설시킴) 고섭작용(땀, 소변, 정액 등의 배출과다를 억제하고 혈액이 혈관 밖으로 넘치는 것을 억제함)이다.
만성피로가 발생하여 찾아오는 사람을 보면 쉽게 피로하고 힘이 없으며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나고 활동하기를 싫어하며 무력감과 권태감을 호소한다.
또한 목소리에 힘이 없고 말하기조차 싫어하며 몸이 깔아져서 잠만 자려고 한다. 또한 힘이 들어 짜증을 잘 내고 어지러우며 머리가 아픔을 호소한다. 이럴 때는 가미 보중익기탕을 한 제 정도 복용하면 기력을 회복하고 모든 증상들이 없어지므로 한약의 신비함을 체험한다.
문의 (213)380-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