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사람과 말이 하나 되는 ‘매력’

2014-06-13 (금)
크게 작게

▶ ■ 승마 (Horseback Riding)

▶ 전신운동이자 마음수련, 애나하임과 카마리요 등 승마 강습장소들 많아

승마 혹은 홀스백 라이딩(equestrian, horseback riding)은 사람과 말이 일체가 되는 스포츠다. 최근 말을 타는 것이 미용은 물론 정신건강 및 신체건강 증진에 효과가 탁월하다는 사실이 소개되면서 한인들의 승마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다. 하지만 귀족 스포츠라는 인식 때문에 일반인들이 시도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럽고, 또 막상 배우고 싶어도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선뜻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전문가들은 승마가 자세를 바르게 교정해 주고 위장병 등 소화기 계통의 건강에 도움을 주며, 집중력과 건전한 사고력을 기르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소개한다. 또한 살아 있는 동물인 말과 함께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말의 움직임과 감정상태까지 생생하게 전달되는 등 다른 스포츠를 통해서는 맛볼 수 없는 큰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건강한 액티비티라는 설명이다. 홀스백 라이딩과 승마는 같은 뜻으로 쓰이지만 홀스백 라이딩은 조금 더 캐주얼한 의미로, 승마는 레이싱과 베럴 레이싱(barrel racing) 등을 포함하는 스포츠의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다. 남가주 일원에서도 홀스백 라이딩을 배울 수 있는 장소들이 많이 자리 잡고 있다. 이번 주말 홀스백 라이딩을 즐기며 건강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볼까. 승마에 대한 다양한 팁도 덤으로 살펴보자.


■남가주 일원 홀스백 라이딩 명소들

▲애나하임 승마센터


홀스백 라이딩 혹은 승마를 기초부터 자세히 즐기고 싶다면 랜초 델 리오 스테이블스(Rancho Del Rio Stables)라고도 불리는 애나하임 승마센터(Anaheim Equestrian Center)가 좋은 선택이다.

테리(Terri)와 데데(DeDe), 카미(Cami) 등 친절하기로 소문난 숙달된 트레이너와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누구나 편안하고 편리하게 홀스백 라이딩을 시도할 수 있는 곳이다. 쾌적하고 깨끗하게 가꿔진 애나하임 승마센터에는 말이 있는 반(bran)과 점핑 아레나(jumping arena) 1개, 웨스턴 아레나(western arena) 2개, 드레세지 아레나(dressage arena)와 렁잉 아레나(lunging arena) 1개, 핫 워커(hot walker) 등으로 나눠진다.

애나하임 승마센터의 특징은 모든 연령에 맞는 프로그램이 고안된다는 점. 어린 자녀들은 말에 안장을 앉히는 것에서부터 말을 빗겨주는 것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동물과의 교감하는 법을 배우게 된다.

•주소와 전화번호
1314 S Sanderson Ave. Anaheim, CA 92806, (714)535-3510

•상세정보anaheimequestriancenter.com


<홍지은 객원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