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같은 커피라도 분위기 좋은데선 `다른 맛’

2014-04-25 (금)
크게 작게

▶ ■ 친근하지만 특별한 카페

▶ 요트 정박 항구 보며 패티오 식사, 팔로스버디스 절벽 내려다보며 커피, 화려한 앤틱 실내서 값싼 스파게티

같은 커피라도 분위기 좋은데선 `다른 맛’

레돈도비치의 치즈 케익 팩토리. 요트가 정박해 있는 아름다운 항구의 풍경이 펼쳐진다.

같은 커피라도 분위기 좋은데선 `다른 맛’

숨 막히게 아름다운 바닷가가 한 눈에 들어오는 팔로스버디스의 스타벅스.

같은 장소, 다른 느낌. 매일 가는 스타벅스(Starbucks)라도 아름다운 바다 경치가 내려다 보이는 절벽 위에 위치한다면 그곳에서 마시는 커피 맛은 다른 곳에서의 맛과는 천지차이일 것이다. 치즈 케익 팩토리(Cheese Cake Factory)와 같이 친근한 레스토랑 체인의 경우도 마찬가지. 패티오에서 접하는 바깥 경치가 유명 휴양지의 일류 호텔 라운지 ‘뺨’치게 좋은 곳이 있다면 기왕이면 그런 장소를 찾게 될 것이다. 스타벅스나 치즈 케익 팩토리처럼 한 동네 걸러 한 동네에서 찾을 수 있는 레스토랑 체인 중 ‘감사하게도’ 유명 레스토랑에 뒤지지 않는 훌륭한 ‘로케이션’을 자랑하는 장소들이 있다. 자주 가던 곳이니 메뉴도 친근하고 초짜 이민자 혹은 ‘영어 울렁증’ 있는 사람들도 자신있게 주문할 수 있으니 좋고, 가격도 많이 부담스럽지 않아 좋으니 일석이조라 하겠다. 부담스럽게 분위기 낼 수 있는, 특별하지만 친근한 장소들을 소개한다.


■레돈도비치-치즈 케익 팩토리

가족들끼리 찾기에도 좋고 연인들에게 적당히 캐주얼하면서도 코지한 분위기를 제공하는 치즈 케익 팩토리. 치즈 케익 팩토리의 장점은 메뉴가 매우 다양하다는 점. 아시안 스타일의 치킨 샐러드와 양상추 쌈(lettuce wrap)으로부터 시작해 아메리칸과 퓨전을 아우르는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맛 볼 수 있다. 또한 대부분의 메뉴들이 다 맛있어서 무엇을 주문해도 실패할 확률이 비교적 적은 ‘대중화 된’ 식당이다.


레돈도비치의 하버 드라이브에 위치한 치즈 케익 팩토리는 외관에서부터 고급 레스토랑을 연상시키는 고급스럽고 화려한 외관이 눈길을 끈다. 아름다운 요트들이 정박하는 항구 바로 앞에 위치, 레스토랑 안에서 바닷가 경치를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바다 냄새가 물씬 풍기는 패티오에서의 경치가 장관을 이룬다. 화창한 낮에는 유명 휴양지나 외국에 온 듯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 좋고, 밤에는 개스 등 아래 은은한 조명의 패티오에서 바닷가의 낭만을 즐길 수 있다.

▲개장시간
월~목요일: 오전 11시30분~오후 11시
화~토요일: 오전 11시30분~오전 12시30분
일요일: 오전 10시(브런치는 오후 2시까지)~오후 11시

▲주소와 전화번호
605 North Harbor Dr. Redondo Beach, CA 90277, (310)376-0466

▲찾아가는 길
405프리웨이 남쪽 방면에서 로즈크랜스 애비뉴(Rosecrans Ave.) 서쪽 방면 출구에서 내린 뒤 애비에이션 블러버드(Aviation Bl.) 남쪽 방면을 타고 1번 코스트 하이웨이로 향한다. 베를릴 스트릿(Beryl St.)에서 우회전, 하버 드라이브 만나면 우회전 한다.

▲자세한 내용
locations.thecheesecakefactory.com/ca/redondo-beach-3.html#sthash.tiyQDNwe.dpuf


■랜초 팔로스버디스-스타벅스

미국 내라면 과장 조금 섞어 길 건너 하나 꼴로 위치한 스타벅스를 찾아 랜초 팔로스버디스(Rancho Palos Verdes)까지 가는 것이 이해가 안 간다면 일단 한 번 방문해 보기를. 새파란 바닷물과 새하얗게 부서지는 파도와 암석, 그림 같은 절경이 훤히 내려다 보이는 절벽 위에 위치한 스타벅스는 로케이션 하나 만으로 커피 맛이 얼마나 달라지는지를 체험케 해준다.


최근 새롭게 단장 돼 더욱 쾌적한 실내 인테리어를 자랑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이 곳의 자랑은 바닷가 절경을 만끽할 수 있는 패티오라 하겠다. 낮에는 말할 것도 없거니와 특히 해가 뉘엿뉘엿 넘어가는 저녁시간에 찾으면 태평양을 황금빛으로 물들이며 모습을 감추는 태양의 모습을 넋을 잃고 바라보게 될 것이다. 캘리포니아 최고의 경치를 지닌 곳으로 알려진 만큼 휴일에는 손님들이 몰려들어 북새통을 이루기도 한다니 여유있는 스케줄로 찾아 갈 것을 권한다.

▲개장시간
월~일요일: 오전 5시~오후 9시30분

▲주소와 전화번호
31202 Hawthorne Blvd. Rancho Palos Verdes, CA 90275, (310)265-7230

▲찾아가는 길
110번 프리웨이 남쪽 방면으로 향하다 1번 코스트 하이웨이로 갈아탄다. 크렌셔 블러버드(Crenshaw Blvd.)에서 좌회전, 크레스트 로드(Crest Rd.)에서 우회전 한 뒤 다시 호손 블러버드(Hawthorne Blvd.)에서 죄회전 한 뒤 팔로스버디스 드라이브 웨이(Palos Verdes Dr. Way)에서 유턴하면 오른쪽에 위치한다.


■다운타운 풀러튼

올드 스파게티 팩토리

올드 스파게티 팩토리(The Old Spaghetti Factory)는 40여년 전통의 패밀리 운영 레스토랑으로 편안하면서도 아늑하고 한편으로는 클래식하고 화려한 분위기로 잘 알려졌다.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 레스토랑이며 캐주얼한 단체 모임으로도 좋은 장소다.

이 중에서도 오렌지카운티 다운타운 풀러튼의 샌타페 애비뉴(Santa Fe Ave.)에 위치한 올드 스파게티 팩토리는 외관에서부터 웅장한 분위기와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가 특히 유명하다. 이 로케이션은 풀러튼의 히스토릭 다운타운의 심장부라 더욱 눈길을 끈다.

올드 스파게티 팩토리 바로 인근에는 앰트랙(Amtrak)과 메트로링크(Metrolink)의 풀러튼 트랜스포테이션 센터(Fullerton Transportation Center)가 자리 잡고 있다.

이 장소가 특히 특별한 이유는 내셔널 히스토릭 플레이스(National Historic Place)로 등록된 곳이라는 점. 풀러튼 지역의 초창기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오렌지카운티 지역의 랜드마크라 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 식당 안에는 바와 라운지에는 앤틱 느낌의 소파와 테이블, 화려한 샹들리에와 유리거울, 액자 등이 아무렇게나 놓여 있는데, 어지러운 가구들의 배치들이 이질적이면서도 묘하게 통일감을 이루고 있다.

‘착한’ 가격의 파스타와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것도 이 곳의 매력이다. 갈릭 치즈 브레드(Garlic Cheese Bread)나 새우 아티초크 딥(Shrimp, Spinach & Artichoke Dip) 등의 애피타이저가 5~7달러 선이며, 미트 볼 스파게티(Meat Ball Spaghetti)나 치킨 브레스트 페루치니(Chicken Breast Fettuccine) 등의 파스타도 8.99달러부터 시작한다.

▲개장 시간
월~목요일: 오전 11시30분~오후 2시, 오후 5시~9시30분
월~금요일: 오전 11시30분~오후 2시, 오후 5시~10시
토요일: 오전 11시30분~오후 10시
일요일: 오전 11시30분~오후 9시30분

▲주소와 전화번호
110 E Santa Fe Ave. Fullerton, CA 92832, (714)526-6801

▲찾아가는 길
91번 서쪽, 혹은 5번 남쪽 방면으로 오렌지 카운티를 향해 운전하다 하버 블러버드(Harbor Blvd.)에서 내리면서 좌회전 한 뒤 약 1.1마일 운전한다. 샌타페 애비뉴(Santa Fe Ave)에서 좌회전 한다.


<홍지은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