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결혼식 전날 피부관리 중요

2013-10-18 (금)
크게 작게

▶ 결혼식 하객, 화장발 “더욱 잘 받게”

나이 서른이 넘어서니, 결혼식에여자친구와 함께 가는 일이 잦아진다. 지인들이 모두 모이는 곳이결혼식이다. 여자친구가 돋보이면괜히 내 어깨까지 들썩한다. 결혼식 당일 여자친구의 메이컵을 더욱 빛나게 할 비법을 소개한다. 하객으로서 결혼식 당일 메이컵을돋보이게 하기 위해서 무엇보다중요한 것은 피부관리다. 다시 말해 화장이 잘 스며들 수 있도록결혼식 전날 밤 피부상태를 촉촉하게 최상으로 유지시키는 것이핵심이다.

■ 1단계 = 클린징

피부관리의 첫 시작은 클린징이다.


먼저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해 모공을 열어줘야 한다. 손을 깨끗히 씻고폼 클린저를 적당량 덜어낸다. 이때거품을 충분히 내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클린징 때 손가락으로 얼굴 전체를 꾹꾹 눌러주면 마사지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얼굴 붓기를 뺄 수 있다. 마사지가 끝난 후에는 찬물로 마무리해 모공을 조여주면 좋다.

LG 생활건강은 이중세안이 필요 없이 단한 번의 클린징으로 메이컵을 완벽하게 지울수 있는 워터 타입의 클린징 화장품 ‘숨37에센셜 클린징워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탄산 온천수성분과 항균효과가 높은 자작나무 수액 성분을 함유했으며, 발효 보습 성분을 함유해 마치 스파를 받은 듯 촉촉하고 영양감 있게 피부를 가꿔준다.

■ 2단계 = 각질제거와 마스크팩

화장이 피부에 잘 스며들지 않는 이유 중하나가 묵은 각질이다. 불필요한 각질이 제거되야 피부결이 매끈해 보이고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의 흡수율을 높여줘 피부 속부터 촉촉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한데 스팀타월 등을이용해 각질을 불리면 좋다. 젤 혹은 로션타입각질 제거제는 알갱이가 큰 스크럽 제형과 화학적 필링제품보다 피부에 자극이 적다.

기초 케어 후 프라이머를 얇게 발라주면넓은 모공을 가릴 수 있어 피부결이 더욱 쫀쫀해 보인다. 필링크림으로는 토니모리의 ‘애플톡스 스무드 마사지 필링 크림’ 을 추천한다. 신선한 풋사과 추출 성분이 묵은 각질과노폐물 케어를 돕는 보습형 각질크림으로 비타민 A, 비타민 B1, 비타민 C가 함유됐으며사과의 핵심 성분인 팩틴이 모공에 건강함을부여해준다.

■ 3단계 = 충분한 수분공급

마지막으로 수분공급이다. 특히 요즘같은환절기철에는 일교차가 심하고 습도가 낮아져 피부 수분 함량이 급격히 떨어져 수분공급이 더욱 중요하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