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이인애의 쉬운 요리 퓨전 비빔쌀국수

2013-08-21 (수)
크게 작게
얼마 전 여름방학을 맞이해 대학생 아들의 친구가 저희 집에서 며칠간 머물게 되었습니다.

도착한 날 저녁에 갈비구이와 연어초밥 등으로 식사를 준비하고 미국인인 아들 친구를 배려해 포크로 식탁을 세팅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아이는 포크 대신 능숙하게 젓가락을 사용하였습니다. 아마 요즈음 미국인들 중에는 이렇게 젓가락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사람들이 꽤 있는 듯합니다. 아시아 음식과 퓨전 요리가 널리 알려지면서 젓가락 문화 또한 이들에게 유행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며칠 뒤 월남국수를 좋아한다는 아들 친구를 위해 차갑게 만든 퓨전식 비빔 쌀국수를 준비하였습니다. 피시소스와 라임즙으로 간을 맞추고 불고기와 실란트로 등을 얹어 내는 퓨전 비빔쌀국수는 월남국수와 우리의 불고기가 어우러진 요리로 그 친구의 입맛에도 잘 맞는지 아주 좋아했습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이곳에 머물며 맛있는 음식도 같이 나누고 친구간의 우정도 쌓으며 함께 보낸 시간들이 모두에게 좋은 추억으로 오래도록 기억되기를 바라 봅니다.

쿠킹 클래스 문의: (714)510-1589

■ 이렇게 만드세요


▲재료: 쌀국수 0.8Lb, 숙주 0.3Lb, 새우 12마리, 쇠고기 0.5Lb, 양파 1/2개, 상추, 실란트로 약간씩 <쇠고기 양념> 간장 1T, 설탕 2t, 다진 마늘 1t, 후추, 참기름 약간씩 <양파 양념> 라임즙 2T, 설탕 2t, 소금 1/4t <국수 소스> 다시마국물 1/2컵, 피시소스 2T, 라임즙 4T, 설탕 2T, 할라피뇨 2~3개, 소금 1t, 깨소금 1T

▲만들기

(1) 양파는 곱게 채 썰어 분량의 양념에 절인다.

(2) 숙주는 살짝 데쳐내 약간의 소금, 참기름으로 무친다.


(3) 새우는 끓는 물에 삶아내고 쇠고기는 양념해 볶는다.

(4) 상추는 1cm 폭으로 썬다.

(5) 쌀국수는 끓는 물에 삶아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뺀다.

(6) 접시에 모든 재료를 담고 소스를 끼얹는다.

**잘 익은 라임을 사용하지 않으면 신맛이 강할 수 있습니다. 라임 대신 잘 익은 레몬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