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일상탈출! LA인근 호젓한 곳으로…”

2013-07-05 (금)
크게 작게

▶ 포인트 무구 스테이트팍

▶ 샌타모니카마운틴 위치… 5마일 걸친 해안과 캐년 천혜의 절경 시카모어 코브 비치엔 낭만이 가득

샌타모니카 마운틴(Santa Monica Mountains)에 위치한 ‘포인트 무구 스테이트 팍’(Point Mugu State Park)은 약 5마일에 걸친 아름다운 해안가와 새하얀 모래사장, 아름다운 형상의 암벽으로 이뤄진 절벽, 울퉁불퉁한 언덕, 강으로 이뤄진 캐년, 시카모어 나무와 떡갈나무, 호두나무가 들어선 넓은 초장과 숲이 있는 보석 같은 공원이다. 특히 이곳에 위치하는 ‘시카모어 코브 비치’(Sycamore Cove Beach)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조용하고 한가로운 바닷가 나들이를 즐기기에 좋다. 특별히 거창한 준비를 할 것도 없이, 적당한 먹거리와 큼지막한 선글래스, 챙이 넓은 모자와 돗자리를 챙겨 포인트 무그 스테이트 팍으로 나들이를 떠나자. 바다와 숲, 산이 모여 있는 포인트 무구 스테이트팍과 남가주 바닷가 나들이 팁을 소개한다.

포인트 무구 스테이트 팍은 옥스나드에서 남쪽으로 약 15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LA에서 찾아가기 가까운 여행지다.

약 5 마일에 걸쳐 암석 절벽으로 이뤄진 바닷가와 모래사장, 모래 언덕, 바위투성이의 언덕이 이어진다.


하이킹 매니아들을 위해 70 마일의 하이킹 트레일도 펼쳐진다. 1만5,000 에이커에 달하는 스테이트 팍은 ‘보니 마운틴 스테이트 윌더네스 에리아’(Boney Mountain State Wilderness Area)의 뾰족뾰족한 산봉우리들도 포함되므로 그야말로 변화무쌍한 다양한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빅 시카모어 캐년에서는 커다란 단풍나무가 만들어주는 시원한 그늘이 있어 여름철 더위를 식히기 좋다.

■ 시카모어 코브 비치

여름철에는 뭐니뭐니 해도 바다 여행이 최고. 포인트 무구 스테이트 팍의 자랑은 시카모어 코브 비치(Sycamore Cove Beach)이다.

한적한 바닷가 인근에는 피크닉 에리아가 자리잡고 있어 바닷가 경치를 배경으로 호사스러운(?)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식사 후에는 선탠을 즐기거나 다양한 바닷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데 경치가 아름다워 그저 한가롭게 걸어다니는 것만으로도 근사한 나들이가 완성된다.

■ 하이킹

캠핑장 뒷쪽 트레일에는 하이킹 매니아들에게 인기가 높은 다운힐이 있다. 이 코스는 난이도가 높지 않아 아이들을 데리고 하이킹을 하기에도 무난하다. 완만한 산등성을 오르면 발 아래로 넘실대는 새파란 파도와 부서지는 새하얀 파도를 감상할 수 있다.


■ 캠핑

공원에는 화장실과 샤워시설은 물론 텐트 캠핑장과 RV 캠핑장도 갖춰져 있어 여름철 여행지로는 제격이다. 캠핑 그라운드는 빅 시카모어 캐년(Big Sycamore Canyon)과 손힐 브룸 비치(Thornhill Broome Beach) 두 곳이 있다.

•주소 및 전화번호: 9000 W. Pacific Coast Highway., Malibu, CA90265, (818)880-0350.


<홍지은 객원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