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여름만이 허락한 스타일링 아이템‘크롭탑’

2013-06-28 (금)
크게 작게
크롭탑은 90년대 유행했던 배꼽티의 전신일까? 아니면 새로운 유행의 시작일까? 과거배꼽티는 타이트한 라인으로 상의 라인을 강조했다면 크롭탑은 종류가 많아 스타일링이 너그로운 편이다. 밑단이 여유로운 크롭탑은 살짝 아쉬운 허리라인을 보완해 주며 귀엽고 섹시한 이미지를 동시에 가져갈 수 있는 아이템이다.

■ 크롭탑, 어떻게 입어?

크롭탑과 숏팬츠는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적격인 조합이다. 활동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적극적이고 밝은 이미지를 주기도 한다. 또 통풍이 잘되는 특성이 있어 활동량이 많은 야외에서도 쓸모 있는 아이템 중 하나다.


숏팬츠와 크롭탑의 매치가 활발한 이미지의 정점을 찍었다면 스키니 팬츠와 크롭탑의 만남은 절제미를 보여준다. 가벼운 상의로 포인트를 주고 그 외 아이템들은 기본적인 것으로 매치하면 쉽게 코디할 수있다.

어떠한 크롭탑을 입느냐에 따라 스커트의 스타일이 결정된다. 밑단이 나풀대는 크롭탑이라면 타이트한 H라인 스커트를, 허리 라인이 돋보이는 타이트한크롭탑이라면 A라인 혹은 주름이 많이 잡혀 있는볼륨감 있는 스커트를 선택한다. 허리라인이 드러나길 원하지 않는다면 하이웨스트 스커트를 매치하는방법도 있다.

■ 크롭탑, 어떤 스타일로 입을까?

크롭탑 하나로 스타일의 포인트를 줄 수 있다. 플라워 패턴이나 플레어 라인이 강조되는 크롭탑은 화려한 스타일링을 완성시킨다. 특히 플레어 라인이 강조됐다면 살짝 나온 배와 허리의 커버도 가능하므로 참고해도 좋다.

캐주얼한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크롭탑의 프린팅에 신경쓰면 된다. 시원함을 느끼게 해주는 스트라이프나 빈티지한 텍스트 프린팅이 경쾌한 분위기를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