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다운타운 디즈니’뭔가 특별한 게 있다

2013-06-21 (금)
크게 작게

▶ 디즈니랜드·호텔 포함된 리조트 일부로 무료 다양한 캐릭터샵과 식당, 극장 등 옹기종기 야외 공연장서 하루 종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다운타운 디즈니’뭔가 특별한 게 있다

다양한 캐릭터 샵과 레스토랑이 즐비한 다운타운 디즈니. 다양한 야외공연과 불꽃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다운타운 디즈니’뭔가 특별한 게 있다

미키마우스와 도널드 덕 등 모든 디즈니 캐릭터 인형과 액세서리를 만날 수 있는 월드 오브 디즈니 스토어.

할리웃 유니버설 스튜디오(Universal Studio)에시티 웍(City Walk)이 있다면 오렌지카운티 디즈니랜드(Disneyland)에는 ‘다운타운 디즈니’(Downtown Disney)가 있다. 다운타운이라는 이름 때문에 LA 다운타운에 위치하는 것 아니냐는오해(?)를 많이 받는데 다운타운 디즈니는 디즈니랜드 테마 팍과 디즈니 호텔로 구성 된 디즈니 리조트(Disney Resort) 중 일부다. 디즈니 캐릭터들을 테마로 한 재미있는 샵과 레스토랑이 즐비하며 영화관과 나이트클럽, 야외 공연장이 있어 하루 종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가 펼쳐진다. 특히테마 공원과는 달리 입장료가 없어 가벼운 마음으로 찾기 더욱 좋다. 어린이들의 천국 디즈니 월드에서 즐기는 도심 속의 휴식을 만끽해 볼까

다운타운 디즈니 이모저모

LA에서는 한 시간 정도 걸리는 애나하임(Anaheim)소재 다운타운 디즈니는 동화 속 환상적인분위기에서 여유로우면서도 즐거운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오렌지카운티의 가장 큰 장점은 LA와는 달리주차가 수월하고 가격도 저렴하다는 점.

다운타운 디즈니의 주차장은 3시간까지 무료이며 밸리데이션을 받으면 5시간까지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주차를 한 뒤에는 걷거나 트램을 타면 다운타운 디즈니에 도착할 수 있다. 입구에는ESPN과 열대우림 분위기를 연출하는 레인 포레스트 카페(Rainforest Cafe)가 자리잡고 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중심로를 따라 전문 음악들이 펼치는 다양한 장르의 라이브 음악 공연이 펼쳐진다. 클래식으로부터 라틴 댄스, 통기타, 리듬앤 블루스, 난타 등 매일 매일 새로운 공연이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준다.

샛길로 난 호젓한 산책로를 따라 가면 디즈니호텔이 자리 잡고 있다. 디즈니 호텔의 로비는 방문객들에게 오픈되는 커다란 홀로 방문객들을 위한 휴식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감당하는데 이곳에서도 피아니스트의 경쾌한 재즈 라이브연주가 울려 퍼진다.

■먹거리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처럼 어딜 가나 무엇을 먹을지는 빼놓을 수 없는 고민거리다.

다운타운 디즈니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있는 다양한 식당과 카페가 자리잡고 있다.


음식의 종류도 웰빙 음식부터 지중해 음식, 베지테리언, 시푸드, 이탈리안, 패스트푸드 등 다양해 선택의 폭도 넓다.

■레인포레스트 카페

다운타운 디즈니 입구에 자리 잡은 레인포레스트 카페(Rainforest Cafe)는 어린 자녀들과 재미있는 체험을 하며 음식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시원한 인공폭포와 소나기, 살아 있는 앵무새,동물 모형 등이 어우러져 실제 열대우림 속에 들어온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한다.

■ESPN 존

레인 포레스트 카페 맞은편 다운타운 디즈니입구에 자리 잡은 ESPN 존(ESPN Zone)은 스테이크와 버거, 연어 요리 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아메리칸 푸드를 서브한다. 음식의 양도 푸짐하며ESPN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즐길 수 있다.

■하겐다즈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그리울 때 커다란 하겐다즈(Haagen-Dazs) 사인을 발견할 수 있다.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다양한 플레이버의 하겐다즈 아이스크림과 함께 소르베와 프로즌 요거트가 무엇을 골라야 할지 모르는 즐거운 고민에 빠뜨린다.

과일 스무디와 소르베 시퍼(Sorbe Sipper)와 같은시원한 음료도 판매한다.

■하우스 오브 블루스

라이브 카페로 유명한 하우스 오브 블루스(House of Blues). 가스펠 공연과 함께 제공되는 선데이 브런치(Sunday Brunch Kirk Franklin’s GospelBrunch)가 특히 유명한데 남부 스타일의 올 유캔잇 부페가 푸짐하게 차려진다.

밤에는 유명 뮤지션들이 펼치는 화려한 무대와함께 케이준 크레올(Cajun-Creole)과 시푸드 잠발라야(seafood jambalaya), 스테이크와 버거, 립 요리 등을 즐길 수 있다.

■라브레아 베이커리

맛깔스러운 고메이 샌드위치와 페이스트리를즐길 수 있는 라브레아 베이커리(La Brea Bakery)는 여유로운 야외 패티오가 눈에 띄는 아름다운카페다. 아침과 점심, 저녁을 모두 서브한다.

■피자 네이플스 리스토란테

이탈리안과 베지테리언, 웰빙 음식을 판매하는피자 네이플스 리스토란테(PizzaNaples Ristorante).

이 집의 명물인 띤 크러스트 피자(thin-crust pizzas)는 장작구이 오븐에서 구워져 맛이 일품이며파스타 역시 셰프가 오픈 키친에서 바로 만들어서브하는 맛이 일품이다.

■랄프 브레넌스 재즈 키친

랄프 브레넌스 재즈 키친(Ralph Brennan’s JazzKitchen)은 아름다운 재즈선율과 음식이 어우러진 낭만적인 식당이다. 케이준 스타일의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데, 검보(gumbo)와 걸프 시푸드(Gulf seafood), 샌드위치와 디저트 등이 서브된다.

가볼만한 샵

자신만의 곰돌이 인형을 커스텀 메이드로 집접 만들 수 있는 빌드 어 베어 웍샵(Build-A-BearWork Shop)과 어린이 들이 열광하는 레고 스토어, 다양한 디즈니 캐릭터 인형과 액세서리들을만날 수 있는 월드 오브 디즈니(World of Disney)등 독특한 샵이 가득하다.

■빌드 어 베어 웍샵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을 위한 곰돌이 인형을 직접 만들 수 있는 곳. 곰돌이의 외모부터 패션 스타일, 신발과 모자 등 내 맘대로 ‘깔맞춤’이가능하다. 나만의 곰돌이 인형이 완성된 뒤 곰돌이의 이름이 적힌 출생증명서까지 받을 수 있어더욱 감격적이다.

■레고 스토어

어린이들의 천국 레고 스토어(The LEGO Store)는 레고로 만든 대형 지니와 토이스토리 캐릭터가 입구에서부터 시선을 끄는 샵이다. 가게 내부에는 레고를 이용한 다양한 모형물이 전시되어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며, 매장에 마련된컴퓨터를 이용해 다양한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월드 오브 디즈니

디즈니 월드에 왔다면 월드 오브 디즈니(Worldof Disney) 스토어를 그냥 지나칠 수는 없다. 미키마우스와 미니마우스, 도널드 덕, 푸우 등 디즈니를 대표하는 클래식 캐릭터를 비롯해 신데렐라,인어공주, 잠자는 숲속의 공주, 미녀와 야수의 벨,백설공주, 토이스토리의 주인공들 등 디즈니의 모든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사이즈 별로 다양한 인형과 컵, 의상, 액세서리,보석상자, 모자, 학용품 등을 구경하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를 것이다.

•상세 정보: http://disneyland.disney.go.com/downtown-disney


<홍 지 은 객 원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