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20대 피부 한번 만들어볼까?

2013-05-17 (금)
크게 작게

▶ ■ 작은 습관으로‘ 탱탱 동안피부’ 만들기

나이 들어도 여전히 팽팽하고생기 있는 20대 피부 유지는 모든 여성들의‘ 로망’이다. 아직 늦지 않았다. 작은 습관으로 탄력있는 피부를 가꿔보자.

■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기

뜨거운 물로 세안할 경우 모공이 커지고 수분을 뺏겨 피부탄력을 잃게 된다. 늘 미지근한온도로 맞춰 세안하고 마지막에차가운 물로 가볍게 헹궈주도록한다. 클렌징 과정에서 열린 모공을 닫아주고 피부도 더 탱탱해진다.


클렌징 거품은 몇 차례에 걸쳐 흐르는 물에 모두 씻어줘야한다. 미처 다 헹구지 못해 피부조직에 남아 있는 비누성분은트러블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세안을 할 때는 부위별로 힘조절이 필요한데 특히 눈가나 입가같이 부드럽고 연한 부위는아이를 다루듯이 조심스럽게 세안해야 한다. 또 귀 밑에 움푹들어간 부분과 관자놀이를 엄지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피부탄력을 높일 수 있다.

■ 올바른 식습관

패스트푸드, 술, 군것질, 라면,초컬릿은 피부탄력의 ‘적’이다.

혈당지수가 높은 이런 음식들은여드름과 피지를 생성하고 악화시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피부탄력을 높이기 위해서는무기질·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신선한 과일이 좋다. 특히 과일중에서도 신맛이 나는 레몬, 석류, 귤, 유자 등이 효과가 있다.

하루 한 끼를 과일과 채소 위주의 식단으로 꾸준히 식사한다면피부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될 것이다.


몸이 나른할 때 생각나는 커피의 주성분인 카페인도 피부노화의 주범이다. 커피는 녹차, 홍차보다 카페인 함유량이 높아하루에 두 잔 이상 마시는 것은피해야 한다.

■ 팩 & 영양제 활용

일주일에 1~2회 정도 마스크팩은 지친 피부 결을 달래주고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준다. 마스크 팩은 피부에 좋은 성분을 농축해 만들었기 때문에 주기적인팩은 피부에 활력을 공급한다.

팩을 하기 전 각질제거는 필수다. 피부에 쌓여있던 각질, 노폐물들로 팩의 좋은 성분을 흡수하지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피부탄력에 좋은 마스크 팩재료들은 녹차, 알로에, 레몬 등이 있다. 미백효과도 뛰어난 녹차팩은 유해 공기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건강하게 가꿔준다.

알로에팩은 상처치유, 피부암 방지, 알레르기 반응 억제, 자외선차단, 피부트러블 방지에 효과가탁월하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