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시카고 블루스(Chicago Blues)

2013-05-16 (목)
크게 작게

▶ 수잔 김 의 인테리어 리포트

하늘과 바다로부터 보이는 푸름은 자연의 무한한 부드러움과 포근함을 우리에게 안겨주는 듯하다. 이렇듯 푸르른 컬러 테마(theme)로 목욕실(Bathroom)을 페인트한다면 마치집 안에서도 스파를 즐기는 듯한 느낌을 가질 수 있다.

스트레스는 사라지고 차분하고 깨끗한 공간의 맛을 집안에서도 느껴 보자.

블루(blue) 컬러에도 여러 가지 컬러톤이 있지만 약간의 그레이(grey)나그린(green)이 들러간 블루(blue)는 매우 안정적이면서도세련된 느낌을 가져다준다. 드러매틱한느낌을 원한다면 진한 로열블루(royalblue)나 네이비블루(navy blue)를 칠해보자.


하지만 이같이 진한 느낌의 페인트는공간을 작게 보이거나 마치 동굴 속에 들어간 둣한 느낌을 주기에 이런효과를 원치 않는다면 빛이 많이 들어오거나 혹은 액센트 컬러로 사용하는 것도 좋다.

이같은 컬러 테마는 매스터 베드룸보다는 파우더룸이나 게스트룸과 같이 자주 쓰지 않는 공간에 함으로써예기치 않은 컬러에 대한 재미를 더할 수 있다.

하얀 도기와 어우러진 진한 잉크색의 블루 페인트는 마치 인테리어 잡지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는 듯 한 시크(chic)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흰색이나 회색이 섞인 블루(blue)컬러 톤은 시원하면서 현대적(contemporary)느낌을 가져다준다. 만약차가운 느낌을 원하지 않는다면 샌드 베이지(sand beige)나 탠(tan) 컬러와 섞어 보거나 혹은 내추럴 우드 캐비닛과 어울려 줌으로써 차가운 기운을 부드럽게 할 수도 있다.

다음과 같이 목욕실(bathroom)에많이 쓰이는 블루(blue) 컬러와 제조회사 가운데 나만의 블루(blue)를 찾아봄은 어떨까 싶다.

1. Belle of Blue 021-1,Mythic Paint

2. Sky ward C56-2,Olympic Paint


3. Across the BayDE5757, Dunn-Edwards

4. Blue Ground 210,Farrow & Ball

5. Cool TurquoiseKM3238-2, Kelly-Moore

6. Pool Party GLB09,Glidden

7. Chicago Blues 804,Benjamin Moore8. Bracing Blue SW 6242, Sherwin-Williams

블루하우스 인테리어
www.Bluehausinteriors.com
(323)931-4300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