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상반기 트렌드는 미니멀 속에 깃든 심플함!

2013-05-10 (금)
크게 작게

▶ ■ 헤어, 메이컵, 패션의 절제미

상반기 SS 트렌드는 과하지 않은 스타일에 미니멀한 요소로 포인트를 주고 시크하며 세련된 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 헤어스타일은 짧아진 대신 ‘컬러’를 적극 활용해 보이시한 분위기를 귀여움과 여성미로 탈바꿈시키는 역할을 한다. 메이컵은 순수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립컬러에 포인트를 주고, 헤어컬러와 맞춘 눈썹 염색도 인기를 끌고 있다. 쾌청하고 경쾌한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거리를 수놓는 아이템은?■ 캐주얼하고 경쾌하게 즐기는 트위드 쇼츠올 봄 트위드를 뻔하지 않게 활용하는 법은 간단하다. 바로 트위드 쇼츠를 선택하는 것. 즐비한 결혼식 하객 룩과 봄맞이 룩에 단골손님으로 등장하는 고루한 트위드 재킷에서 벗어나 트위드 쇼츠로 새롭게 즐겨볼 것을 제안한다.

2가지 이상의 색실이 얼기설기 조합된 톡톡한 질감으로 깊이 있고 귀족적인 느낌을 주는 트위드는 언제나 여성들에게 사랑 받는 클래식한 소재다. 하지만 자칫 올드 해 보일 수 있는데 이번 시즌에는 쇼츠로 선보여 보다 젊고 캐주얼한 감성으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무난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클래식한 모노톤의 트위드 쇼츠를 선택하고 봄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핑크, 민트 등 부드러운 파스텔컬러의 트위드 쇼츠로 화사한 이미지를 연출해도 좋겠다.


■ 미니멀한 디자인, 소재의 믹스매치, 박시한 실루엣 스왯셔츠일명 맨투맨 티셔츠로 불리는 스왯셔츠는 원래 땀을 배출하기 쉽도록 디자인한 스포티 무드의 셔츠를 말한다. 트레이닝만큼 편안하게 입어도 좋다는 것인데 요즘에는 디자이너의 명민한 감각이 더해져 런웨이 위를 섭렵하는가 하면 스트릿 위 트렌디한 젊은이들이 열광하는 ‘잇’한 아이템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스포티한 느낌과 중성적인 매력을 자아내는 스왯 셔츠는 최근 여성들에게 있어 남성들보다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사랑 받고 있다.

■ 높은 하이힐이 스트레스라면? 봄부터 여름까지 신는 웨지힐!SS 시즌마다 각광 받는 웨지힐 슈즈는 이번 시즌 지난해보다 다소 일찍 트렌드로 부상했다. 앞부터 뒤까지 굽이 통으로 연결되어 있어 발이 아픈 하이힐과 다르게 높은 굽도 거뜬히 안정감 있게 착용 가능한 실용적인 웨지 힐.

특히 이번 시즌 반드시 주목해야 할 스타일은 한층 섬세한 디테일로 돌아온 보헤미안 스타일의 웨지힐과 비비드한 컬러를 뽐내는 웨지 힐이다.

웨지 힐이 투박하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이번 시즌 웨지 힐의 관전 포인트는 우아한 디테일이라 할 수 있다.

전년에는 스포티하거나 오리엔탈 적인 느낌이 강한 다채로운 웨지 힐이 각광 받았다면 이번 시즌에는 섬세한 공예적인 디테일에 핑크, 베이지, 바이올렛 등 부드럽고 로맨틱한 컬러가 더해진 보헤미안 스타일의 웨지 힐이 강세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