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Standing Leg Stretching

2013-03-08 (금)
크게 작게

▶ 웰 빙 필라테스

▶ 내 몸이 좋아하는 재활체조

“뚱뚱해도 다리가 예뻐서 짧은 치마가 잘 어울리는 여자~~”

오래 전 유행했던 이 노래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 했던 노래다. 날씬한 다리와 맵시는 예나 지금이나 모든 여성들의 로망이다. 요즘 걸 그룹들은 어쩌면 하나 같이 다리 기럭지가 그리도 길고 예쁜지 여자인 내가 보아도 반할 정도다.

한겨울에도 짧은 길이의 치마나 반바지가 유행이다. 오래도록 유행이다 보니 예전에는 미니스커트를 입을 생각조차 못했던 사람들도 이제는 미니스커트 하나 정도는 누구나 다 가지고 있을 것이다.


다이어트의 기본철칙 두 가지만 지킨다면 올 여름은 행복할 것이다. 첫째는 식사는 조금만, 과식과 군것질은 금물. 둘째는 운동은 아주 열심히….

오늘 배우는 필라테스 동작은 척추와 발목의 유연성을 길러주고 허벅지와 종아리가 날씬해지는 데 도움이 된다.

쭉 펴주는 동작들은 근육에 자극을 주어 신진대사를 활성화 하고 혈액의 흐름을 촉진시켜 근육 자체에 탄력성을 향상 시킨다.

* 시작자세
다리를 골반너비로 벌린 상태에서 바르게 서고 숨을 들이쉰다.

* 숨을 내쉰다
먼저 머리를 숙이고 척추 마디를 하나씩 숙이며 손이 발끝에 닿을 때까지 천천히 상체를 구부린다.

* 숨을 들이쉰다
이제 오른손 왼손을 번갈아 바닥을 짚는다.

* 숨을 내쉰다
몸이 V자를 이룰 때까지 손이 발에서 멀어지도록 한 다음 천천히 스트레치 한다. 이제 같은 식으로 다시 원 위치로 돌아가는데 꼬리뼈, 척추, 머리 순으로 천천히 상체를 들어 올린다. 초보자들은 벽에 기댄 채 다리를 구부린 상태에서 연습한다.

<이연경, 퍼포밍 아트 스튜디오> (213)814-9988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