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봄바람처럼 산뜻한 플랫슈즈 스타일링

2013-03-01 (금)
크게 작게
높은 굽과 화려한 디자인의 구두만 스타일리시할 거라는 편견은 버리자. 베이직한 디자인과 낮은 굽을 가진 플랫슈즈로도 얼마든지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 반짝반짝 에나멜

에나멜 플랫슈즈는 전체적인 스타일링을 세련되고 여성스럽게 만들어준다.


앞 코가 뾰족한 에나멜 슈즈는 정장 스타일과 잘 어울린다. 격식을 차려야 하는자리에 이 슈즈를 신고 간다면 예의에 어긋나지 않으면서 센스 있는 패션을 선보일 수 있다. 여기에 포인트가 되는 작은 리번까지 달려 있다면 금상첨화.

반면 앞 코가 둥글고 짧은 에나멜 슈즈는 캐주얼한 의상에 적합하다. 루즈핏 상의와 짧은 주름 스커트, 레깅스 코디에 이 슈즈를 매치하면 사랑스러운 플랫슈즈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 컬러, 패턴으로 톡톡 튀게!

단조로운 디자인이 특징인 플랫슈즈를 잘못 매치하면 신으면 무언가 빠진 듯한 어정쩡한 스타일링이 되기 쉽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컬러나 패턴이 강렬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블랙 코디에는 레오파드 무늬의 플랫슈즈를 추천한다. 레오파드 무늬가 블랙의 시크함을 뒷받침해 주는 역할과 함께 패션 포인트 역할을 해 낸다. 스팽글이 달려 있는 플랫슈즈도 비슷한 효과를 낸다.

핑크, 민트 등 비비드한 컬러의 플랫슈즈를 신고 싶다면, 같은 컬러가 들어가 있는 상의나 액세서리를 매치해 통일감을 주는 것이 좋다. 단, 전면이 비비드한 컬러로 된 옷에 같은 컬러의 슈즈를 매치하면 촌스러운 깔맞춤 코디가 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