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간단한 목도리-스카프 스타일링

2012-12-28 (금)
크게 작게
외출 전 묶었다 풀었다를 반복하다가 결국 목도리 스타일링을 포기하고 나선 경험이 있다면 여기를 주목하라. 패션 센스 올리는 목도리-스카프 스타일링 비법, 의외로 간단하다.

■묶거나 걸치거나‘ 털목도리’

털목도리 하나쯤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이다. 문제는‘ 이 목도리를 어떻게 스타일링 하느냐’이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목도리를 걸친 후 한 바퀴 감는 것이다. 두께나 무늬, 컬러 등에 관계없이 어떤 코디에도 잘 어울리는 스타일링이다. 이 상태에서 매듭을 한 번 지어주면(사진) 더욱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목도리 매는 법
1) 목도리를 한 번 감은 후 양 끝을 잡고 묶는다.
2) 묶은 부분의 매듭이 한 쪽 어깨 위로 올라오도록 목도리의 방향을 돌린다.
3) 목도리 한 쪽 끝은 앞에, 다른 쪽 끝은 뒤로 오도록 정리해 준다.

■시크한 매력‘ 스카프’

평소 정장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스카프를 매치해 보자.

가을철 셔츠 안에 혹은 넥타이 대용으로 스카프를 매치했다면 겨울철에는 수트나 코트 쪽으로 스카프가 살짝 보이도록 연출한다. 이렇게 보이는 스카프는 밋밋하고 무거운 정장 스타일링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는 역할을 한다.

▲스카프 예쁘게 매는 방법
1) 스카프를 마름모 모양으로 바닥에 놓고 위, 아래가 맞닿도록 접는다.
2) 육각형 모양이 된 스카프를 3등분 되게 접으면 양 끝이 삼각형 모양인 직사각형이 된다.
3) 이 상태에서 넥타이를 착용할 때처럼 묶은 후 셔츠 또는 수트 안에 쏙 넣는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