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Mermaid with Circle

2012-11-30 (금)
크게 작게

▶ 웰빙 필라테스

▶ 내 몸이 좋아하는 재활체조

현대인들이 바라는 건강한 몸이란 질병이 없는 튼튼한 몸이 아니라 아름다운 몸까지 포함 되어 있다. 여자들의 몸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몸은 지나치게 근육을 강조해서도 안 되지만 적당한 근육의 탄탄함과 매끈한 바디라인을 만들어주는 운동이어야 한다.

필라테스야말로 이런 욕구에 가장 잘 부합하는 운동이라 할 수 있다. 연예계나 패션계의 젊은 여성 중 필라테스를 안 하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다. 인어자세 동작은 팔과 몸의 옆쪽 근육을 스트레칭 해주며 허리 옆 군살을 정리 해준다. 뿐만 아니라, 척추 측만증 환자들에게 아주 좋은 운동이며 척추의 가동성 증대와 팔과 옆구리가 강화된다. 골퍼들에게는 백스윙이 향상되는 동작이다.

* 시작자세
다리가 Z자 모양(오른발을 뒤로 구부리고 왼발을 양반 자세 구부린 자세)이 되도록 앉는다. 이 자세가 힘든 사람은 엉덩이나 무릎 밑에 쿠션을 놓거나 책상다리를 해서 시도하자. 매직서클은 왼 무릎 앞쪽에 놓고 오른손은 어깨 높이로 든다. 숨을 들이쉰다


* 숨을 내쉰다
왼 손바닥으로 매직서클을 누르면서 반대 손과 몸으로 무지개를 그리듯이 넘어간다. 매직서클을 누르는 쪽 팔이 가늘고 길어진다.

* 숨을 들이쉰다
왼손은 매직서클 위에 오른 손은 뒷 사람과 악수 하듯이 허리를 틀어준다. 이때 시선은 함께 따라 가도록 한다. 이 자세에서 주의할 점은 양쪽 엉덩이뼈가 바닥에서 뜨지 않도록 해야 한다.

* 숨을 내쉰다
왼손은 매직서클을 누르면서 다시 몸 앞쪽에서 오른팔로 큰 원을 만들고, 다시 시작자세로 돌아온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시도한다.


<이연경, 퍼포밍 아트 스튜디오>
(213)814-9988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