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땡스기빙 만찬이 끝난 후 남은 음식으로 또다른 파티

2012-11-21 (수)
크게 작게

▶ 터키·스터핑·소스 등 냉장고에 얼마나 오래 보관할 수 있을까

땡스기빙 만찬이 끝난 후, 레프트 오버의 처리까지 잘 마무리해야 부엌을 책임지는 사람의 마음이 가볍다. 남은 스터핑, 터키, 소스 등은 냉장고에서 얼마나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터키, 살 발라내서
밀폐용기에 3~4일

펌킨파이는 5~6일
수분 생기지 않도록


샌드위치나 샐러드
좋은 재료로 `요긴’

*남은 터키
살을 발라내어 밀폐용기에 보관하면 3-4일 정도까지 먹을 수 있다. 샌드위치, 케사디아, 오믈렛 등에 속재료로 사용하면 된다.

*스터핑
터키 속에 넣어 구운 것이라면 1~2일 정도, 따로 구운 것이라면 3~4일 정도 보관할 수 있다.

*돼지고기
포크 텐더로인 구이는 밀폐용기에 보관하면 2~3일 정도 사용할 수 있다. 카레에 넣거나, 볶음밥에 사용하면 맛있다.

*햄 구이
땡스기빙 디너에 터키 대신 햄을 먹는 경우도 많다. 뼈를 제거하고 살만 발라내 밀폐용기에 보관하면 3~5일까지 보관된다. 샌드위치, 오믈렛, 볶음밥, 부대찌게 등에 두루 이용할 수 있다.

*익힌 채소
밀폐용기에 보관하면 3~5일까지 먹을 수 있지만 맛이 현저히 떨어진다. 되도록 남기지 않고 빨리 다 먹는 것이 좋다.

*펌킨 파이
밀폐용기 속에서 5~6일까지도 괜찮다. 수분이 생기지 않도록 조심한다.


*수프
크림과 우유가 많이 들어간 종류라면 2~3일, 육수가 많이 들어간 종류라면 3~4일 정도 까지 괜찮다.

*케이터링 음식은 하루 정도만 보관하고 없애는 것이 좋다.

<커리 터키 샐러드>

남은 터키 미트를 처리하기 위해 좋은 메뉴다. 샌드위치처럼 속 재료로 사용해도 되고, 샐러드용 채소 위에 올려내도 된다.

▲재료: 사워크림 2큰 술, 플레인 요거트 2큰 술, 라임주스 1큰술, 꿀 1큰 술, 커리 파우더 1큰 술, 소금 1/4작은 술, 후추 1/4작은 술, 터키 작게 자른 것 2컵, 포도 반 자른 것 1컵, 셀러리 깍뚝 썰기 한 것 1/2컵, 보라 양파 작게 자른 것 1/4컵, 아몬드나 캐슈넛 거칠게 다진 것 2큰 술

▲만들기
1. 보울에 사워크림, 요거트, 라임주스, 꿀, 커리파우더, 후추를 넣고 잘 섞는다.
2. (1)에 터키, 포도, 셀러리, 양파, 아몬드나 캐슈넛을 넣어 섞고 소금으로 간한다.


<이은영 객원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