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멋진 산과 바다, 와이너리가 있는 곳…

2012-10-26 (금)
크게 작게

▶ 샌루이스오비스포

중가주에 위치한 샌루이스 오비스포(SLO: San Luis Obispo). 이름만 보면 공립이면서도 미국에서 손꼽히는 이공계 대학인 칼폴리 샌루이스 오비스포가 가장 먼저 떠오를 것이다. 하지만 이곳은 산과 바다, 구릉지역이 골고루 조화를 이루고 있어 찾는 이들이 많다.

다운타운에는 미션과 트롤리·워킹 투어 명물
허스트캐슬·피스모비치 등 유명 관광지 인접

■ SLO의 매력
LA에서 200마일 정도 떨어진 이곳은 중가주의 가장 요충지에 자리 잡고 있다. 때문에 SLO지역 자체의 아름다움과 재미를 즐기는 것도 좋은 시간이지만, 주변의 주요 관광지들이 가까운 것도 장점이다.


와인을 즐길 수 있는 파소 로블스와 허스트캐슬이 있는 샌시메온을 비롯해 피스모비치, 솔뱅, 모로베이, 캠브리아 등이 멀지 않다.

■ SLO 다운타운
1. 미션
샌루이스 오비스포 데 톨로사(San Luis Obispo de Tolosa) 미션은 이곳의 랜드마크. 캘리포니아의 다섯 번째 미션으로 1772년에 세워졌으니, 200년이 넘는 역사를 간직하고 있다. 지금도 미사가 집전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2. 트롤리
SLO 다운타운이 정겹게 느껴지는 이유 중 하나는 시내를 오가는 트롤리 때문. 마치 샌프란시스코를 연상시키기도 하지만, 이곳에서는 다운타운을 오가는 중요한 교통수단으로 탑승료는 50센트.

3. 도보여행(Walking Tour)
일인당 10달러를 내면 안내원과 함께 시내를 걸으며 재미나는 설명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 또 개인적으로 걸어 다니면서 구경해도 좋다. 만약 중·고등학생 자녀가 있다면 항공 우주공학 전공으로 유명한 칼폴리 샌루이스 오비스포 캠퍼스 투어를 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캠퍼스 투어는 평일 오전 11시에 시작된다.

■ 와이너리
시내를 조금 벗어나면 구릉지대에는 곳곳에 와이너리가 위치해 있다. 이곳에서는 양질의 와인 테이스팅을 할 수 있어 연인들에게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대표적인 와이너리로는 Baileyana Winery, Chamisal Domaine Alfred, Salisbury Vineyards 등이 있다.

■ 다른 명소들
1. 보태니칼 가든
SLO와 모로베이 중간에 위치한 이 가든에는 아름답고 다양한 식물들을 접할 수 있어 마음을 새롭게 만든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주차비 2달러를 내야 한다.
- 주소: 3450 Dairy Creek Road, San Luis Obispo

2. 아빌라 밸리 반(Avila Valley Barn)
어린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장소로 농장 분위기를 만끽하며, 다양한 먹거리와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입장료는 무료.
- 주소: 560 Avila Beach Drive, San Luis Obispo


■ AAA가 추천한 숙소와 식당

- 페팃 소레일 베드 엣 브렉퍼스트(Petit Soleil Bed et Breakfast)
다운타운에 위치한 호텔로 저녁에는 손님들에게 와인과 애피타이저를 제공한다. 하루 숙박료는 159달러부터 시작.

▲문의: (805)549-0321
▲홈페이지: www.petitsoleilslo.com

- 애플 팜 인(Apple Farm Inn)
깔끔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며,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아름다운 장식과 함께 연말 시즌에는 토요일마다 산타할아버지가 등장한다.

▲문의: (805)544-2040
▲홈페이지: www.applefarm.com

- 마마스 밋볼(Mama’s Meatball)
라비올리 등 이탈리아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데, 맛이 괜찮다.

▲문의: (805)544-0861

- 모스 스모크하우스 바비큐(Mo’s Smokehouse BBQ)
달콤한 캐롤라이나 바비큐 소스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문의: (805)544-6193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