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등골이 오싹… 호러 나이츠 페스티벌 ‘짜릿’

2012-10-05 (금)
크게 작게

▶ 핼로윈파티

10월의 대표적인 명절은 누가 뭐래도 핼로윈 데이다. 펌킨을 파서 만든 펌킨 라이트를 들고 다니며 이웃집을 방문해 ‘트릭 오어 트릿’(Trick or Treat)을 외치는 재미 만큼이나, 호러 공원으로 변신한 각종 테마 공원을 찾는 것도 이 시기에만 즐길 수 있는 짜릿한 즐거움이다. 남가주의 가볼 만한 공포체험 테마공원으로는OC의 대표적인 핼로윈 공포 체험 테마 공원인 ‘넛츠 스캐리 팜’(knott’s Scary Farm:넛츠베리 팜’의 ‘핼로윈 헌트’가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또한 가장 아찔한 라이드로 명성이 높은 매직 마운틴의 ‘프라잇 페스트’ 핼로윈 호러 나이츠’를 선보이는 유니버설 스튜디오도 빼 놓으면 섭섭하다. 핼로윈 맞이 재미있는 공포와 짜릿한 스릴이 가득한 테마공원들을 모았다.

40주년 맞는 넛츠베리팜 세계 최고 이벤트 자랑
유니버설 스튜디오·매직마운틴 등도 공포모드로 변신

■ 넛츠 스캐리 팜, 핼로윈 헌트
등잔 밑이 어두워서 남가주 주민들은 잘 모르겠지만, 부에나팍의 넛츠베리팜은 세계 최고의 핼로윈 이벤트가 열리는 곳이다.


해마다 이맘때면 넛츠베리팜은 넛츠 스캐리 팜(Knott’s Scary Farm)으로 불린다. 올해로 40주년을 맞는 넛츠 스캐리 팜의 핼로윈 공포체험 이벤트는 ‘핼로윈 헌트’(Halloween Haunt)에서 선보인다. 160에이커 공원 전체에 무려 1,200여명의 스태프들이 무시무시하고 괴기한 유령들로 변신하는데, ‘농장에서 직접 기른 공포’(Farm-Raised Scare)라는 광고 문구가 재미있다.

끔찍한 외모의 유령들이 중간 중간 튀어나와 고객들에게 짜릿한 공포와 재미를 선사한다. 이들이 갑자기 나타나 관광객들의 팔을 잡거나 다리를 잡으면 십중팔구 혼비백산 까무러치는데, 그냥 그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배꼽이 빠질 것이다.

핼로윈 헌트는 다양한 종류의 쇼와 라이드, 미로 등을 선보인다. 임산부나 노약자는 절대 피해야 할 이 무시무시한 쇼에는 ‘블러드 드럼’(Blood Drums), ‘컬스트’(Cursed), ‘더 행잉 게임’(The Hanging Game), ‘자모라스 사이드쇼 오브 톨처’(Zamora’s Sideshow of Torture) 등으로, 이름만 들어도 간담을 서늘해지게 만든다.

- 주소와 전화번호: 8039 Beach Blvd. Buena Park, CA. (714)220-5000
- 자세한 내용: http://haunt.knotts.com/

■ 매직마운틴, 프라잇페스트
매직마운틴은 평소에도 가장 무시무시한 놀이기구로 유명한 곳이다. 핼로윈에는 ‘상상 그 이상의’ 공포를 제공하기 위해 가장 무섭고 소름끼치는 라이드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매직마운틴의 핼로윈 체험 이벤트는 ‘프라잇 페스트’(Fright Fest)에서 펼쳐진다. 올해 새롭게 마련되는 미로로는 이름부터 무시무시한 ‘윌로비의 소생’(Willoughby’s Resurrected), 블랙 아웃(Black Out), 블랙 위도우(Black Widow) 등으로 새롭고 짜릿한 재미를 선사한다. 프라잇 페스트의 유명 공포체험으로는 각종 3-D 입체조명 특수효과로 공포를 더하는 ‘조크스터스 하이드아웃’(Jokester’s Hide Out), 웨어하우스 13(Warehouse 13), 지난해 처음 선보인 컬스드(Cursed), 사람의 피에 굶주린 흡혈귀가 출연하는 추파카브라(Chupacabra)등이다.

이처럼 끔찍하고 괴기스러운 분위기의 미로나 라이드들은 임산부나 노약자는 물론 13세 이하 아동은 출입을 금지시킬 정도로 무서움의 강도가 세다. 어린 아이들을 위한 조금 ‘덜 무서운’ 쇼도 마련된다. 핼로윈 가장 행렬과 페이스페인 팅과 재미있는 쇼들은 어른들의 ‘쉬어가는 코너’로도 활용할 수 있다.


- 주소와 전화번호: 26101 Magic Mountain Parkway Valencia, CA. (661)255-4527
- 자세한 내용: www.sixflags.com

■ 유니버설 스튜디오, 핼로윈 호러 나이츠
할리웃 영화에서 보던 화려한 특수 효과가 생동감 넘치는 공포를 선사하는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핼로윈 테마공원은 ‘핼로윈 호러 나이츠‘(Halloween Horror Nights)에서 선보이고 있다.

넛츠 스캐리 팜의 핼로윈 헌트나 매직마운틴의 프라잇페스트와 마찬가지로 소름끼치는 괴기한 모습의 유령은 기본. 이곳에서는 할리웃 공포 영화나 드라마를 주제로 한 라이드와 미로, 쇼 등이 눈에 띈다. 공포 영화에 사용되는 특수 음향 효과와 조명, 세트 등이 공원전체를 공포 영화의 현장으로 탈바꿈시키기 때문에 더욱 드러매틱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그 예로 ‘테러 트램’(Terror Tram)은 10월14일에 시즌 3 프리미어가 선보이는 AMC의 에픽 시리즈인 ‘워킹 데드’(Walking Dead)를 테마로 한 라이드로, 좀비들을 주제로 한 공포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미라의 복수’(Revenge of the Mummy)와 ‘어둠속의 주라기 공원’(Jurassic Park in the Dark), 이외에도 관광객들을 끔찍한 악몽으로 초대하는 ‘스캐리 존’(Scary Zone) 등이 짜릿한 경험을 선사한다.

- 주소와 전화번호: 1000 Universal Center Dr. San Fernando Valley, CA. (818)622-3750
- 자세한 내용: www.halloweenhorrornights.com


<홍지은 객원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