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집을 팔기 전 리모델링 아이디어 II

2012-08-30 (목)
크게 작게

▶ 자넷 홍의 인테리어 이야기

우리 집 인테리어에 무언가 드라마틱한 변화를 주고 싶을 때에 생각해 볼 수 있는 인테리어 데코레이팅 아이템을 고르라고 한다면 단연 홈 라이팅을 추천해 드리고 싶다. 집안으로 들어서면 제일 먼저, 들어서는 사람의 마음을 환하게 하는 것이 foyer 즉 현관 입구를 밝혀주는 조명기구가 될 것이다. 이곳에 멋들어진 샹들리에를 설치한다면 집안을 밝혀주는 역할뿐 아니라 웅장하면서도 격식있는 장식적 효과를 주어 집안분위기에 그야말로 드라마틱한 변화가 생길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집안의 위치에 따른 각각의 라이팅 효과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먼저 리빙룸은 집안의 가장 격식있는 공간이므로 장식 목적으로 사용되는 샹들리에를 설치하기도 하고 혹은 recessed lighting, pendant lamp같은 오버헤드 고정물 조명을 설치하여 분위기를 화사하면서도 우아하게 장식할 수 있다. 작은 사이즈의 리빙룸의 경우는 꼭 샹들리에를 설치하지 않고도 floor lamp와 table lamp를 디자인 컨셉에 맞게 배치하면 아주 아늑한 분위기를 충분히 조성할 수 있다. 샹들리에 설치를 고려할 때, 우리는 흔히 갖가지 crystal이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는 고가의 샹들리에를 떠올리고 가격을 부담스러워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의외로 요즈음 판매되는 샹들리에들은 각기 다른 quality의 crystal을 이용하여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을 가지고도 선택의 폭이 아주 넓어진 추세이다. 물론 재료의 quality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값비싼 샹들리에가 있기도 하지만 저렴한 라인의 샹들리에도 디자인이나 품질면에서 손색이 없을 정도로 샹들리에는 고르기에 따라 아주 cost effective한 인테리어 테코레이팅 아이템이다. Pendant lamp 같은 경우도 유럽에서 디자인되어져 나온 너무나도 다양한 종류와 가격들이 있기 때문에 우리 집의 분위기에 잘 어우러지는 것을 선택하여 설치한다면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Family room이나 Den같은 경우는 table lamp나 downlights 같은 것으로 밝은 조명을 설치하여 가족들이 독서를 하기도 하며 채스게임을 하기에 좋도록 아늑한 조명이면 좋겠다. 램프의 위치를 잡아주는 방법인 한 가지 팁이 있다면 램프 shade 밑부분을 눈높이에 맞추어서 배치하는 것이 올바른 위치라고 할 수 있다. 만약 floor lamp를 독서하기 위해 이용하고 싶다면 armchair나 sofa 바로 뒤쪽으로 위치해주면 좋다. 안전을 위해선 전기선은 뒤쪽으로 발에 걸리지 않는 위치에 잘 놓아두도록 해야 한다.

(213)380-3222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