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여름 해변 “생각만 해도 시원해~”

2012-07-20 (금)
크게 작게

▶ 꼭 가봐야 할 남가주 베스트비치

▶ “바다 속에 풍덩, 첨벙 더위여 가라!”

언제 여름이 시작됐나 싶었더니 어느새 7월 말이다. 여름이 지나가는 것이 아쉽다고 시간을 붙잡을 수는 없지만 하루를 이틀처럼 보람 있게 보낼 수는 있을 것이다. 시간을 보람 있게 보내는 것에는 열심히 일하는 것뿐만 아니라, 열심히 노는 것도 포함된다. 특히 자녀들의 방학이 끝나기 전에 두 배로 즐겁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주는 것도 부모의 몫이다. 여름이 지나가기 전 꼭 방문해야 하는 곳이 있다면? 바로 작렬하는 태양과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가 어우러지는 바닷가다. 한국처럼 북적거리는 축제 분위기의 관광지‘필’을 팍팍 느끼고 싶다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유명한 바닷가를, 특별한 활동 없이 시원한 바다바람을 맞으며 산책을 하거나 한가롭게 선탠을 즐기고 싶다면 주민들도 쉽게 찾는 시티 비치(city beach)나 스테이트 팍 비치(state park beach)를 찾을 것을 권한다. 트렁크에 비치 샌들과 타월, 챙이 넓은 모자를 챙겨 넣고 가벼운 마음으로 찾아볼까. 올 여름이 지나가기 전 꼭 찾아야 할 남가주 베스트 비치를 모아봤다.

시원하게 달리는 해안도로·눈부신 햇살·파도타기…
찌들었던 몸과 마음을 한방에 날려 보낼 수 있어

■ 스테이트 팍 비치


캘리포니아주 정부에서 관리하는 스테이트 팍은 모든 종류의 레포츠 시설 및 캠핑장, 하이킹 트레일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라이프 가드가 항시 대기, 방문객들의 안전을 살피기 때문에 편안하게 찾을 수 있다. 남가주 주민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보석 같은 스테이트 팍 비치를 소개한다.

1. 리오 카리요 스테이트 팍(Leo Carrillo State Park)
샌타모니카에서 북서쪽으로 28마일가량 떨어져 있는 리오 카리요 스테이크 팍은 퍼시픽코스트 하이웨이에 위치하는 1.5마일가량의 비치다.

타이드풀(Tidepool)과 기암동굴, 암초 등이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시원한 장관은 도심 속의 스트레스를 날려주기에 충분하다. 스쿠버다이빙과 바다낚시, 하이킹, 바다수영 및 다양한 바다 스포츠도 즐길 수 있으며 캠핑그라운드도 일 년 내내 오픈한다.

휠체어도 모래밭 입장이 가능하며 애완견도 줄을 묶은 상태에서는 입장이 가능하다. 화장실과 샤워시설도 갖춰져 있다.

방학을 맞아 가이드와 함께 자연을 감상하면서 산책하는 ‘네이처 워크’(Nature walks)와 캠프파이어, 여름방학 어린이 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 중이다.

•주소: 35,000 W. Pacific Coast Hwy. Malibu
•전화번호: (800)880-0363

2. 칼스배드 스테이트 비치(Carlsbab State Beach)
샌디에고 카운티의 칼스배드 스테이트 비치는 칼스배드 타운의 타마랙(Tamarack)의 칼스배드 블러버드에 위치한다.


총 14에이커에 해당하는 이 바닷가는 깎아지른 듯한 절벽으로 이뤄진 해안선이 숨 막힐 듯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한다. 서핑과 스쿠버다이빙, 낚시와 함께 비치 콤빙(beach combing) 등을 즐길 수 있다. 캠프파이어나 유리병, 알콜 반입, 오버나잇 캠핑은 금지된다.

•위치: Carlsbad Bl.와 101 Hwy. 만나는 곳
•전화번호: (760)438-3143

칼스배드·리오카리요·류카디야 등 주립 해안가
다양한 레포츠와 캠핑·하이킹 트레일 코스 갖춰

3. 류카디아 스테이트 비치(Leucadia State Beach)
샌디에고 북쪽으로 위치한 류카디아 스테이트 비치는 엔시니타스(Encinitas) 지역 5번 프리웨이 서쪽으로 자리 잡고 있다.

11에이커에 걸쳐 펼쳐진 암석 비치로 아름다운 샌디에고 코스트라인을 포함한다. 수영과 서핑, 낚시와 피크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그라운드 캠프파이어, 주류나 유리병 반입이 금지된다.

•주소: 948 Neptune Ave. Encinitas
•전화번호: (858)642-4200

4. 사우스 칼스배드 스테이트 비치(South Carlsbad State Beach)
칼스배드로부터 약 3마일가량 남쪽에 위치한 바닷가. 스킨다이빙(skin diving)과 낚시, 피크닉 등을 즐기기에 좋다.

이곳의 해안 절벽 위에 펼쳐지는 캠프그라운드는 캠핑 매니아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데, 커다란 캠핑그라운드가 두 곳 있으며, 연중 오픈한다. 특히 비치를 내려다볼 수 있는 절벽에 위치한 캠프사이트는 프리미엄 캠프그라운드로 이곳에서의 야영을 계획한다면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애완견은 6피트 이하의 줄에 묶은 경우 입장할 수 있다.

•주소: 7201 Carlsbad Blvd. Carlsbad.
•전화번호: (800)444-7275

5. 포인트 무구 스테이트 팍(Point Mugu State Park)
옥스나드에서 남쪽으로 약 15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하는 스테이트 팍이다.

약 5마일에 걸쳐 암석 절벽으로 이뤄진 바닷가와 모래사장, 모래 언덕, 바위투성이의 언덕이 이어지며 70마일의 하이킹 트레일도 펼쳐진다. 1만5,000에이커에 달하는 스테이트 팍은 보니 마운틴 스테이트 윌더네스 에리어(Boney Mountain State Wilderness Area)의 뾰족뾰족한 산봉우리들도 포함되므로 변화무쌍한 다양한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다.

화장실과 샤워시설은 물론 텐트 캠핑장과 RV 캠핑장도 갖추고 있다. 캠핑 그라운드는 빅 시카모어 캐년(Big Sycamore Canyon)과 톤힐 브룸 비치(Thornhill Broome Beach) 두 곳이 있으며, 특히 빅 시카모어 캐년에서는 커다란 단풍나무가 만들어주는 시원한 그늘이 여름철 더위를 가시게 해 준다.

•주소: 9000 W. Pacific Coast Hwy Malibu
•전화번호: (818)880-0350

■ 이 밖의 LA 인근 유명 비치
1. 샌타모니카비치
가깝다는 이유만으로도 LA에서 마음먹고 찾기에 가장 ‘만만한’ 바닷가.
10번 프리웨이 서쪽 방면 끝나는 지점에 위치하며, 피어에는 예술가들의 소규모 공연과 각종 노점상, 범퍼 카 등의 다양한 놀이기구가 가득하다. 또한 인근에는 근사한 호텔과 레스토랑이 가득해 늘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www.santamonica.com/visitors/

2. 베니스비치
샌타모니카 해안을 따라 남쪽으로 위치하는 베니스 비치는 샌타모니카보다 조금 더 진취적이며 역동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오션 프런트 워크’(Ocean Front Walk)에는 다양한 타투(문신) 샵과 컬러풀한 액세서리 상점이 즐비하고 인라인과 롤러스케이트, 스케이트보드를 즐기는 사람들이 가득하다.
•www.venicebeach.com

3. 말리부비치
예전부터 LA에서 손꼽히는 부촌이다. 많은 할리웃 연예인들이 거주하기 때문에, 해변에서 서핑이나 산책을 하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기도 하다. 말리부 라군 공원(Malibu Lagoon State Park)에는 다양한 종류의 레스토랑과 상점, 놀거리가 가득해 연인들끼리도 자주 찾기 좋다.
•www.ci.malibu.ca.us/index.cfm/fuseaction

4. 맨해턴비치
베니스비치처럼 북적거리지 않으면서 깨끗하고 한적한 바닷가로 관광객보다는 남가주 주민들이 더욱 많이 찾는 곳이다. 바닷가는 물론 인근 주택가도 사람들이 붐비지 않으면서 깨끗하고 아름다운 정경을 연출한다.
•www.ci.manhattan-beach.ca.us

5. 레돈도비치
특히 피어가 유명하다. 한국식 회요리와 던지네스 게찜요리로 유명한 ‘한국 횟집’과 ‘레돈도비치 활어횟집’, ‘레돈도비치 왕게집’ 등은 외국인들에게 더 유명한 명소이며, 맛있는 아이스크림과 퍼넬 케익, 시푸드를 선보이는 레스토랑이 가득하다. 피어 옆 바닷가로 이어지는 산책로와 모래사장도 한적한 바다 나들이를 즐기기에 좋다.
•www.redondo.org/default.asp

6. 헌팅턴비치
남가주에서 서핑을 즐기기 가장 좋은 바닷가이자 애완견에게 오픈된 바닷가다. 연중 서핑대회 등 축제가 끊이지 않는다.
바닷가에서 제공하는 4인용과 2인용 자전거를 즐길 수 있어 주말이 되면 어린이와 함께 가족들이 많이 찾는다.
•www.huntingtonbeach.ca.gov

7. 뉴포트비치
남가주의 고급 휴양지로 떠오른 곳으로, 캘리포니아에서는 보기 드문 네덜란드풍, 스페인풍, 뉴잉글랜드풍의 아기자기한 작은 사이즈 집들이 즐비, 독특한 도시의 풍경을 자아낸다. 매년 12월에는 ‘뉴포트 크리스마스 보트 퍼레이드’(Newport Harbor Christmas Boat Parade celebration)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www.visitnewportbeach.com

8. 라구나비치
미 서부 최고의 해변으로 손꼽히는 바닷가. 위에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아름다운 풍경을 한 눈에 즐길 수 있는 크리스탈 코브 스테이트 팍(Crystal Cove State Park)과 코로나 델 마 스테이트 팍(Corona Del Mar State Park)은 이 지역의 자랑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다. 이글거리는 태양 아래 높게 자란 팜트리와 해변 절벽 위에 위치한 아름다운 주택들이 어우러진 정경에서 한가로운 캘리포니아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www.lagunabeachinfo.com


<홍지은 객원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