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미트볼과 동그랑땡

2012-04-18 (수)
크게 작게

▶ 조앤의 홈메이드 쿠킹

코에 끼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고리가 되는 쉬운 미트볼 레서피를 소개합니다.
파마잔 치즈 가루와 파슬리를 넣어 만드시면 이탈리아식 미트볼이 되구요. 파마잔 가루를 빼고 만들면 맛있는 동그랑땡이 됩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쉬운 레서피에요. 맛있게 만들어보시고 함께 하는 이들과 즐겁게 드세요.

■ 이렇게 만드세요
재료(미트볼 30개 분량): 간 쇠고기(Beef Eye Round) 1 lbs
부재료: 다진 마늘 4쪽 정도(1 Tbs), 다진 당근(작은 것 한 개) 50g, 다진 셀러리(한 줄기) 50g, 다진 양파 50g, 다진 이탈리아 파슬리 3줄기 정도, 파마잔 치즈가루 누르지 않고 담아 1컵.
향신재료: 소금 세 꼬집, 후춧가루 적당히, 골든 아마씨 가루 2Tbs, 빵가루 1/2~1컵, 케첩 2Tbs.
옵션 추가재료: 계란 1개, 우체스터 소스 2Tbs, 고춧가루 1-2tsp, 할라피뇨 1개.

만들기
1. 간쇠고기 한 근에 부재료와 향신재료를 모두 다 넣고 잘 섞은 후에 작은 프라이팬에 조금 떼어 넣은 후 익혀서 간을 보세요. 간이 맛있게 되었으면 랩을 잘 씌워 그대로 냉장고에 넣어 1시간 정도 재어두세요.
2. 재어놓은 미트볼 속 재료를 꺼내 작은 완자로 굴려서 모양을 낸 후 좋아하는 토마토소스에 넣어 익힌 후 파스타와 함께 내면 맛있는 미트볼 파스타가 됩니다.

■ 조앤의 팁
1. 파마잔 가루만 제외하고 만들면 맛있는 동그랑땡이 되어요. 뜨거운 물에 3분 정도 데쳐낸 브라컬리와 잘게 다진 파와 계란 한 개를 넣고 만들면 색과 맛이 한층 더 돋는 동그랑땡이 되구요. 좋아하는 야채도 양껏 넣어서 만들면 영양도 풍부한 맛있는 동그랑땡이 됩니다.
2. 완자처럼 작게 만들어 국에 넣어 드셔도 좋구요. 납작하게 눌러 기름에 구워내면 맛있는 동그랑땡이 됩니다. 계란 옷을 입혀 만들면 밀가루 다음에 계란 순서로 해서 구워내세요.
3. 남은 완자는 냉동실에 얼려두고 그때 그때 꺼내 드세요.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