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홈메이드 건강 팬케익 믹스

2011-12-28 (수)
크게 작게

▶ ■ 조앤의 홈메이드 쿠킹

오늘 소개하는 팬케익 믹스는 제가 상당히 아끼는 레서피 중에 하나입니다.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만들어진 아주 맛있는 레서피에요. 다가오는 연말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에게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고 또 이 레서피 그대로 만들어도 좋은 레서피입니다. 가끔씩 팬케익 먹고 싶을 때 집에 있는 재료로 한번 만들어서 가족들에게 점수 많이 따세요.


#재료(4인분)
밀가루 1컵, 통밀가루 ½컵, 설탕 1Tbs, 소금 1tsp, 베이킹파우더 2tsp, 골든 아마씨 가루 1Tbs, 우유 1½컵, 계란 한 개, 팬케익 구워낼 포도씨유

#만들기
믹싱보울에 모든 재료 다 넣고 잘 섞어서 기름 자글자글 올린 팬 위에 팬케익 믹스를 넣고 구멍 3개가 뚫리면 뒤집어서 1분 정도 구워내면 맛있는 팬케익이 됩니다.


#선물 팁
1. 타겟이나 월마트의 포장코너에 가면 20개짜리 treat bag을 1.99달러에 구입할 수 있어요. 이 트릿백에 우유와 계란만 제외하고 건 재료들 다 넣고 예쁘게 리번으로 묶어 레서피가 담긴 태그를 붙여 선물하여 보세요.

2. 태그에는 누구에게, 또는 누구 엄마, “우유 1½컵 넣고 계란 한 개 넣어서 잘 섞은 후에 중불로 해서 기름 자글자글 두른 팬에 구멍 3개 정도 뚫릴 때까지 한쪽 면을 완벽히 익히고 반대쪽은 한 30초 정도 더 익혀서 구워내세요. 기름이 조금 많아야 겉이 바삭거려서 맛있더라구요. 기름 없이 그냥 와플 메이커에 구워도 좋구요. 맛있게 해 드세요”라고 손으로 눌러 써서 선물하세요.

#조앤의 쿠킹 팁
아마씨 가루(Flaxseed Meals)는 골든 아마씨 가루 (Golden Flaxseed Meals)를 사용해 보세요. 골든 아마씨가 맛이 더 부드럽고 고소합니다. 혹 아마씨 가루가 없으면 넣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