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연말향기 나는 선물해요

2011-11-30 (수)
크게 작게

▶ ■ 아이디어 통통 튀는 음식 관련 선물들

*캔들코르크(candlecorks)
와인 코르크 모양의 초로 빈 와인 병에 꽂아 분위기를 은은하게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같은 이름으로 검색하면 여러 종류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uncommongoods.com 12개에 22달러.

*베스트 오브 비즈(best of bees)
더치 냄비로 유명한 르쿠르제의 꿀단지와 꿀이 함께 판매된다. 비슷한 세트 제품으로 올리브와 올리브용 단지, 잼과 잼 단지 등이 있다. bloomingdales.com 사바나비 컴퍼니의 꿀, 르크루제의 꿀단지와 꿀 뜨는 도구가 세트로 40달러.

*페퍼민트 스노(peppermint snow)
여러 가지 베이킹에 토핑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민트의 계절, 믿을 수 있는 미국산 제품으로 여러 가지 종류의 민트를 구입할 수 있다.
williams-sonoma.com 6온즈에 병에 10.95달러.


*메모캐니스터(memocanisters)
글로시 마감이 되어 있는 도자기 밀폐용기로 내용물의 이름을 쓸 수 있도록 디자인된 독일 제품이다.
momastore.org 분필과 크기가 다른 3개 세트가 40달러.

*올 내추럴 캐러멜(all-natural caramels)
핸드메이드 캐러멜만을 생산하는 회사로 미전역의 고메샵에 납품하고 있다. 피칸, 시솔트, 오리지널 바닐라 등 다섯 개의 맛으로 길게 낱개 포장되어 있다. 핸드메이드 캐러멜의 진가를 맛보고 싶다면 추천할 만한 상품이다.
susssweets.com 1/4파운드에 6달러.

*푸드룰스(foodrules)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저술가이자 환경운동가인 마이클 폴란의 책 ‘푸드 룰’이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선보였다. 생생히 살아 있는 듯 음식과 관련된 환경을 자세히 묘사한 그림만으로도 소장할 가치가 있는 책이다. 아이들의 선물로 좋다.
amazon.com 24달러.

*위스키 스톤(whisky stones)
위스키에 얼음 대신 넣어 차갑게 온도를 유지하면서도 얼음이 녹아 맛이 흐려지는 것을 막아주는 용도로 스칸디나비아에서 수백년 전부터 사용하던 방법이다. 미국의 버몬트 지방에만 있는 활석(soapstone)으로 만들어져, 위스키 잔에 스크레치를 전혀 내지 않는다. 5분 정도 냉동실에 넣어 두었다가 사용하면 되고, 사용 후에는 물에 씻어 냉동실에 넣어두면 된다.
surlatable.com 위스키 스톤 9개 19.95달러


<이은영 객원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