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감자수프

2011-10-12 (수)
크게 작게

▶ ■ 이인애의 쉬운 요리

얼마 전 미국영양협회가 주최하는 식품 및 영양 엑스포에서 가장 영양가치가 있는 농산물이 감자라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감자가 우리에게 이토록 가치 있는 식품이라는 것에 무척 반가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감자는 크기에 따라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큰 사이즈의 감자로 러셋(russet)이나 아이다호가 있습니다. 이 감자는 껍질이 두껍고 전분기가 많으며 수분이 적어 잘 부서집니다. 그래서 매시드 포테이토나 수프 등에 이용하면 좋습니다.

중간 사이즈의 감자인 유콘이나 레드, 골드 포테이토는 큰 사이즈의 감자보다 껍질이 얇고 전분기가 적으며 부드러운 질감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종류의 감자는 볶음요리나 샐러드에 이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마지막으로 작은 사이즈의 베이비 포테이토는 기름지고 수분이 많으며 전분기가 적습니다. 가장 높은 당도를 갖고 있고 껍질도 얇아서 끓는 물에 삶거나 오븐에 구워 소금, 후추로 간하면 스테이크나 생선요리에 아주 잘 어울리는 감자요리가 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마켓에서 감자를 구입하기 전에 어떤 요리를 할 것인가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세요. 요리에 따라 알맞은 감자를 선택한다면 더욱 더 완벽한 감자요리를 완성할 수 있지 않을까요?


클래스 문의: (714)510-1589


■ 이렇게 만드세요
- 재료
감자(Russet) 2~3개, 베이컨 3장, 양파 1/2개, 파 1~2대, 버터 1T, 치킨브로스 1 1/2컵, 우유 1컵, 휘핑크림 1/2컵, 소금, 후추, 파슬리 약간씩

- 만들기
1.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반달 모양으로 얇게 썬다.
2. 베이컨과 파는 잘게 썰고 양파는 채 썬다.
3. 냄비에 버터를 두르고 베이컨을 볶다가 채 썬 양파와 파를 넣고 볶는다.
4. (2)에 감자를 넣고 잠시 볶다가 육수를 넣고 감자가 익을 때까지 끓인다.
5. (4)를 블렌더에 간다.
6. (5)에 우유를 넣고 끓이다가 휘핑크림을 넣는다.
7. 소금, 후추로 간하고 그릇에 담은 후 파슬리를 얹는다.

*** 감자수프에 갈릭 브레드를 곁들이면 든든한 아침식사로 그만이지요.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