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울긋불긋… 가주에도 단풍이 찾아왔다

2011-10-07 (금)
크게 작게

▶ ■ 가볼 만한 명소

4계절이 뚜렷하지 않은 캘리포니아라고 하지만 가을은 있다. 10월이면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곳들이 있다. 샌 디에고 인근의 줄리안(Julian)이나 어바인 리저널 팍(Irvine Regional Park), 북가주의 요세미티 국립공원(Yosemite National Park), 비숍 크릭(Bishop Creek)은 가을 풍경이 아름 답기로 유명한 단풍 여행지라 할 수 있다.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캘리포니아 단풍 명소들을 찾아보자. 단 풍은 주로 10월 중순까지 절정을 이루지만, 온도에 따라 시기나 색상이 그날그날 변하기 때문에 단풍 구경을 떠나 기 전 인터넷이나 전화로 단풍 여부를 반드시 미리 확인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줄 리 안 온 동네가 한 폭의 수채화처럼 변해
요세미티 포호노 브릿지 주변 절경 유명
비숍크릭 오웬스밸리 황금색·붉은색 어우러져



■ 줄리안 샌디에고에서 동쪽으로 약 한 시간 거리에 위치한 줄리안(Julian)은 역사 적인 금광타운이다. 남가주에서는 드 물게 4계절 각기 다른 절경을 자랑하 는 곳으로 꼬불꼬불 산을 타고 찾아가 는 길도 매우 아름답다.

봄에는 수선화 (daffodils)를 포함한 다양한 꽃들이 온 산을 뒤덮어 하이킹 매니아들의 사랑 을 받는다. aspen 하지만 줄리안을 가장 돋보이게 만 나는 계절은 다름 아닌 가을, 바로 요 즘이다. 줄리안의 자랑인 아름다운 코 튼우드와 애스펜 나무의 단풍이 온 동 네를 한 폭의 수채화마냥 아름답게 채색한다.

겨울에는 새하얀 눈이 가득 쌓여 환하면서도 크리스피한 신비의 ‘크리 스마스’ 시즌을 펼쳐준다. 시즌별로 바이킹과 보트 라이드, 버 드와치(birdwatch) 프로그램 등이 있으 며, 마차를 타고 동네를 둘러보는 캐리 지 라이드(carriage rides) 등 관광객들 을 위한 다양한 할거리와 볼거리를 제 공한다. 줄리안은 특히 사과와 애플파이가 유명하다. 애플파이 전문점이 곳곳에 위치하니, 이곳에 들렀다면 반드시 홈 메이드 애플파이를 먹어 볼 것을 권한 다.

*자세한 정보: www.julianca.com


■ 요세미티 국립공원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이 다 아름다운 요세미티 국립공원(Yosemite National Park) 역시 캘리포니아에서 가을을 흠뻑 느낄 수 있는 곳. 특히 요세미티 밸리 입구에서 서 쪽에 위치한 포호노 브리지(Pohono Bridge)는 담황색의 도그우드(dogwood) 가 진홍빛으로 물들고, 주변에 단풍나무와 오크나무가 화려한 노란 색으로 변하면서 가을단풍 절경을 선 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포호노 브리지는 머세드 강을 가로 지으며 펼쳐지는 광경이 숨이 막힐 정 도로 아름답다. 또한 배산임수 지형으 로 강 뒤에 펼쳐진 요세미티 밸리가 한 폭의 그림과 같다. 이 외에도 요세미티 마운틴 슈거 파 인 레일로드(Yosemite Mountain Sugar Pine Railroad)는 증기 기관차를 타고 단풍 나들이를 떠날 수 있는 재미있는 코스다.

* 자세한 정보: www.yosemitepark. com, www.yosemitythisyear.com


■ 비숍 크릭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동쪽에서 데 스밸리의 서쪽 사이에 위치한 오웬스 밸리(Owens Valley)는 황금색과 붉은 색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단풍으로 유 명하다. 이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단풍 지역은 송어낚시로도 유명한 비숍 크 릭(Bishop Creek)으로, 노란색 애스펜 나무가 차분하면서도 아름다운 경치 를 자랑한다. 비숍의 단풍경치는 9월 말부터 10 월 중순까지 절정을 이루는데, 고도에 따라 색깔이 다른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 신비로운 자연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비숍 크릭을 찾았다면 나이 가 4,000년이 넘었다는 지구상에서 가 장 오래된 나무인‘ 브리스틀콘 소나무’ (Ancient Bristlecone Pine)를 꼭 구경할 것. 하이킹, 낚시, 캠핑과 레익에서 송 어낚시도 가능하다.


* 자세한 정보: bishopvisitor.com


■ 어바인 리저널 팍 너무 멀지 않은 곳에서 단풍구경을 하고 싶다면 오렌지카운티 오렌지시 소재 어바인 리저널 팍이 제격이다. 오크나무와 시카모어 나무들이 올 리브색과 노란색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선보인다. 특히 핼로윈이 있는 10월을 맞아 ‘어바인 팍 레일로 드’ (Irvine Park Railroad)에서는 ‘펌킨 패치’ (Pumpkin Patch)가 마련된다. 방 문객들은 펌킨 패치의 미니 기차도 타 고 다양한 색상의 펌킨도 고르면서 깊 어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단풍 이외에도 건초로 만든 미로를 비롯해 유령의 집, 문 건초 트럭(hayrides), 포니 라이드 등 어린이들이 열 광하는 다양한 놀거리가 가득해 어린 자녀들이 있는 가족들의 나들이 장소 로 손색이 없다.

* 자세한 정보: ocparks.com/irvinepark/


<홍지은 객원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