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홈스파로 피부탄력되찾자

2011-09-30 (금)
크게 작게
모든 여성들은 탄력 있는 피부를 원한다. 누적된 피로와 자외선으로 붉어지고, 에어컨 바람 때문에 탄력을 읽은 얼굴에 생기를 줘야 한다. 고급 스파와 전문 에스테틱이 부럽지 않은 손쉬운 홈스파 방법을 알아봤다.

■ 입욕 소금으로 근육 이완

입욕제만 잘 사용해도 근육을 이완시켜 피부를 쉬게 할 수 있다.


입욕 소금은 피부와 근육을 풀어주며 생체 리듬을 안정시킨다. 입욕용 소금과 스크러브 소금, 발 관리용 소금 등을 구입해 욕조에 넣으면 된다. 욕조 물 온도는 신체보다 약간 높은 것이 좋다. 모세혈관을 자극해 막혔던 땀구멍이 열려 피부의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다. 근육이 이완되면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혈액순환이 좋아져 안색이 맑아진다. 더 바디샵 스파 위즈덤 저팬 유주 앤 그린 티 배이딩 솔트는 그린티, 유자, 애프리캇 추출물이 함유됐다.

■ 각질 제거 팩으로 피부 관리

여름내 묵은 각질을 벗겨 내는데 우유만 한 것이 없다.

우유를 통해 피부 각질을 없애고 탄력 있는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반신욕이나 샤워 후 모공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 우유 혹은 우유성분이 포함된 팩을 발라주면 된다.

밀크테라피 버블마스크는 우유 1만5,000개 분량의 비타민 B3를 함유하고 있다.

■ 헤어 스파로 두피 관리

두통이 있을 때 두피 마사지나 헤어 스파를 받으면 혈액순환을 도와 머릿속까지 개운해진다.

샤워 후 두피관리 제품을 두피에 골고루 발라주면 머릿속이 청결해지며 얼굴색도 환해진다. 두피관리 제품과 함께 모발영양 제품을 바르면 모발이 매끄러워진다. 로레알 헤어스파 뉴리싱크림은 모발과 두피를 관리해 주는 헤어스파 크림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